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라파엘 마르찬 (Rafael Marchan)의 2021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0. 11. 20. 00:04

본문

반응형

베네수엘라에서 아마추어시절에는 유격수로 뛰었던 선수로 포수로 변신한 이후에 2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고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계약을 맺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2020년 스프링 캠프에서 조 지라디 감독에게 수비와 야구 센스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았고 60인 로스터에서 시즌을 시작한 라파엘 마르찬은 9월 14일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았고 시즌동안에 8타수 4안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타격: 45, 파워: 30, 주루: 40, 수비: 70, 어깨: 60

 

포수로 특출난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평균이상의 블로킹 능력과 플러스 등급의 어깨를 보여주고 있으며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투수리드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포수라는 포지션을 고려하면 운동능력이 좋은 선수로 좋은 스피드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수비형 포수지만 타자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좋은 배트 컨트롤 능력을 통해서 구장 모든 방향으로 타구를 보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확장 캠프에서 변화구를 공략하는데 자신감을 얻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내는 스윙을 하기 때문에 많은 홈런을 기록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이지만 메이저리그에서 평균 92마일의 타구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에 본인보다 나이가 많은 선수들을 잘 다루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최소한 플러스 등급의 수비와 리더쉽으로 메이저리그에서 자신의 자리를 만들어 갈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