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제이슨 킵니스 (Jason Kipnis)의 2011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0. 9. 14. 00:04

본문

반응형

1987년생인 제이슨 킵니스는 5피트 11인치, 200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2009년 드래프트에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2라운드 지명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선수입니다. 57만 5000달러의 계약금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제이슨 킵니스는 외야수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교유리그때 2루수로 변신하는 선택을하였고 놀랍게도 수비적으로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0년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유망주 가치를 상승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타석에서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세련된 타격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간결하고 균형잡힌 타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종종 큰 스윙을 보여주고 있지만 몸쪽 공도 잘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좌투수의 공도 잘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신체조건이 큰 선수는 아니지만 강한 손힘과 팔힘을 바탕으로 평균적인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평균적인 스피드와 좋은 주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외야수에서 2루수로 변신한 선수지만 운동능력을 바탕으로 좋은 수비범위와 땅볼처리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겨우 평균적인 어깨를 갖고 있으며 내야수 수비 동작이 좋은 선수는 아니지만 빠른 발과 손움직임으로 극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아직 더블 플레이 동작등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2루수 유망주들과 비교해서 공격 포텐셜이 좋은 선수로 2011년 시즌은 AAA팀에서 시작하겠지만 시즌이 끝나기전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