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스터 무브

LA Dodgers/Dodgers News

by akira8190 2013. 4. 18. 09:00

본문

반응형
Padres Dodgers
RF Denorfia LF Crawford
SS Cabrera 2B Ellis
3B Headley RF Ethier
LF Guzman 1B Gonzalez
1B Alonso C Ellis
2B Gyorko CF Schumaker
RF Blanks 3B Punto
C Hundley SS Sellers
P Ross P Kershaw

파즈타선에 헤들리(Chase Headley)가 돌아왔습니다. 타선이 달라져보이네요.

어제 메팅리는 경기후 인터뷰에서 캠프(Matt Kemp)에게 휴식일도 고려할 것이라고 했는데, 결국 휴식을 하면서 오늘 경기에 출전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카푸아노(Chirs Capuano)가 발목 염좌로 인해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일단 다저스의 상황이 안좋다보니 MRI결과가 내일 나옴에도 불구하고 DL처리 해버렸습니다.

그 자리에는 페더러위치(Tim Federowicz)가 콜업되었는데, 프런트가 또 새벽에 전화를 걸었나 봅니다. 선수 본인은 새벽 1시 30분쯤에 전화를 받았다고 하네요.

다행스러운 점은 오늘이 끝나면 데이오프(& 이동일)인데다가 이미 2명의 포수를 가지고 있어서 문제될 건없는데, 왜 이렇게 선수들을 불편하게 시키는지 모르겠네요. 이로 인해서 톨레슨이 DL에 간 영향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페더러위치의 콜업은 이번 주 주말에 있을 인터리그에 대비해서인데, 엘리스(A. J. Ellis)를 DH로 쓸 생각이라고 합니다. 또한, 크로포드(Carl Crawford)의 DH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팀 닥터진으로부터 송구에 대한 제한된 룰을 부여받지 않게 된 크로포드이지만, 아무래도 여전히 신경을 써야하고, 따뜻한 CA가 아닌 추운 메릴랜드지역이기때문에 이리 조치를 취하는거 같습니다.

아무튼 카푸아노의 MRI결과에 따라서는 자가혈 소생주사(PRP injection)를 맞을지를 결정할 것이라고 합니다.

헤어스턴 주니어(Jerry Hairston Jr.)는 1경기 출장 정지처분을 오늘 수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카푸아노의 DL행으로 인해 이번엔 진짜로 릴리(Ted Lilly)가 선발로테이션에 복귀하게 되었는데, 릴리는 내일 불펜 세션을 할 예정이고, 선발등판은 메츠 2차전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릴리가 선발로테이션에 복귀하려면 또 한 차례의 로스터 무브가 진행될 것으로 보여지는데, 아무래도 페더러위치가 다시 마이너로 내려가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어제 경기 후 인터뷰에서 릴리프진의 필요성을 메팅리가 언급했는데, 다저스의 릴리프진 삽질은 결국 예상되어졌던 일이 발생된 것이라서 전혀 놀라운 일은 아닐 겁니다.

시즌시작을 7명의 선발투수와 함께 시작하면서 릴리프진을 다소 초라하게 시작하였고, 거기에 더해서 토레로부터 물러받은 '쓰는 선수만 쓰는' 전략으로 인해 보름동안 릴리프진의 과도한 부하가 결국 이런 일을 발생시켰는데, 일단 메츠 전이 끝나고 카푸아노가 장기적인 DL이 된다면 그때부터는 릴리프진이 조금은 여유롭게 돌아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다음주까지는 여전히 타이트한 릴리프진을 가지고 경기에 임하는 다저스일텐데, 톨레슨의 상황은 여전히 예측불가라서 상대적으로 경험이 부족한 월(Josh Wall)이 마이너로 가고 게라(Javy Guerra)가 올라와야 하지 않나 싶네요.

일단 캔 하웰 불펜코치가 릴리의 어제 리헵을 지켜보면서 아무런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커쇼(Clayton Kershaw)가 1000삼진에 하나를 남겨두고 있는데, 25세 이전에 1000삼진을 기록한 선수중에 가장 적은 이닝으로 1000삼진을 잡는 선수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닝에 비해 훨씬 적은 피안타와 조정ERA등을 비교해보면 레전드 중에 레전드인 월터 존슨(Walter Johnson)의 성적과 비교해도 될만큼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선수가 등판하는 경기에서 백투백으로 진다면 이건 정말 말도 안되는.....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 아닐까 싶네요.

프윅(Yasiel Puig)은 여전히 오프스피드 피칭에 대한 허접함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해서 체터누가 코칭스텝에 따르면 장단점이 너무나도 확연하다고 하네요.

또한, 베이스러닝이 너무나도 투박하여 주루사를 당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고 합니다. 일단은 코칭스텝은 프윅과 많은 대화를 통해서 그것을 풀어나갈 것이라고 하는데, 이런 베이스러닝은 종이 한 장차이인거 같습니다.

'과감한 주루플레이'라는 찬사를 받을 수도 있고, '본헤드 플레이'라는 비난을 받을 수도 있고요. 쉽게 말해서 아웃되면 'x신짓'이고 세입이면 공'격적인 주루플레이'라 평하는 것처럼 말이죠.

반응형

'LA Dodgers > Dodgers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프데이 리포트  (5) 2013.04.19
post-game reports  (0) 2013.04.18
라인업  (53) 2013.04.17
잭키 로빈슨데이  (129) 2013.04.16
다저 리포트  (2) 2013.04.1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