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아웃이 된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 (Eduardo Rodriguez)

MLB/MLB News

by Dodgers 2020. 8. 3. 00:27

본문

반응형

보스턴 레드삭스의 선발투수인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가 2020년에는 공을 던지지 못할 것이라고 합니다. 2020년 시즌이 중단이 되었을때 코로나 바이러스에 양성반응을 보여주었던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는 건강을 회복한하고 팀의 확장 서머 캠프에 합류하였지만 1주일만에 다시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는데...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이유가 코로나 바이러스 후유증중에 하나인 심장 근육 염증이었습니다. 일단 아직까지 정상적으로 통증이 회복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무리해서 메이저리그에 복귀를 시도하는 대신에 2020년 시즌은 부상자 명단에서 천천히 회복하는 선택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의 성적보다는 선수의 장기적인 미래를 위한 결정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심장병을 갖고 있기 때문에 조금 걱정이 되기는 하는데...심장병이 있는 경우에 100미터 달리기와 같은 운동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데 많은시간이 필요한 운동에는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추후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가 건강을 회복하고 과거처럼 선발투수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조금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2015년에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는 2019년에 203.1이닝을 던지면서 3.81의 평균자책점과 1.33의 WHIP를 기록하면서 아메리칸 사이영상 투표에서 6위에 이름을 올리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인데..코로나 바이러스인해서 2020년에는 공을 던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시즌이 끝난 이후에 메이저리그 서비스 타임이 4년 130일인 선수로 2020년과 2021년에 보여주는 성적에 따라서 큰 계약도 이끌어낼 수 있는 선수였는데 2020년 시즌에 공을 던지지 못하게 되면서 전체적인 선수가치에 영향을 받게 된 느낌입니다.

 

2019년에 함께 선발투수로 뛰었던 크리스 세일이 토미 존 수술을 받으면서 이탈을 하였고 데이비드 프라이스는 LA 다저스로 이적을 하였기 때문에 보스턴 레드삭스가 2020년에 좋은 성적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가 다시 한번 에이스급 기량을 보여줄 필요가 있었는데..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가 시즌 아웃이 되면서 보스턴 레드삭스의 선발진은 크게 약해질수 밖에 없어졌습니다. (어차피..보스턴 레드삭스의 2020년 시즌은 쉬어가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일단 현재 보스턴 레드삭스의 선발진은 네이선 이볼디 (Nathan Eovaldi), 마틴 페레스 (Martin Perez), 라이언 웨버 (Ryan Weber), 잭 고들리 (Zack Godley)로 이뤄진 상태입니다. 시즌 초반이기는 하지만 현재 보스턴 레드삭스가 3승 6패라는 것을 고려하면 보스턴 레드삭스가 추가적으로 의미있는 선발투수의 영입에 나서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고 타구단에서 버려진 선발투수를 영입해서 테스트를 하면서 리툴링을 하는 선택을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