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안토니오 산토스 (Antonio Santos)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0. 6. 30. 07:12

본문

반응형

2015년에 콜로라도 로키스와 계약을 맺은 도미니카 출신의 투수인 안토니오 산토스는 당시에 5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았을 정도로 큰 주목을 받았던 선수는 아니라고 합니다. 이후에 콜로라도 로키스에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AA팀에 도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AA팀의 선발투수로 좋은 내구성과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준 안토니오 산토스는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는 불펜투수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40인 로스터에 합류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6피트 3인치, 223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1996년 10월 6일생입니다.)

 

직구: 55, 슬라이더: 45, 체인지업: 45, 컨트롤: 55, 선수가치: 40

 

콜로라도 팜에서 가장 좋은 컨트롤을 갖고 있는 선수로 커리어에서 9이닝당 1.7개의 볼넷을 허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는 3가지 구종을 잘 섞어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불펜투수로 94~96마일의 직구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겨우 평균적인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섞어 던지는 모습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불펜투수로 계속해서 공을 던진다면 직구와 함께 주무기로 활용할 확실한 변화구를 한개 만들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간결한 투구폼과 좋은 팔동작을 갖고 있는 선수로 꾸준하게 스트라이크존에 공을 던지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변화구를 발전시킬수 있다면 5선발이 될 가능성이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하지만 불펜투수로 던질때 구속이 약간 증가했던 것을 고려하면 불펜투수로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을 가능성도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