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오스틴 마틴 (Austin Martin)의 2020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MLB Draft

by Dodgers 2020. 5. 4. 23:17

본문

반응형

반더빌트 대학의 오스틴 마틴은 2학년때 0.392/0.486/0.604의 성적을 기록하면서 골든 스파이크상 세미 파이날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에 16경기에서 0.377/0.507/0.660의 성적을 기록하였기 때문에 2020년 드래프트에서 전체 1번픽 지명을 받을 후보중에 한명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 야구 선수중에서 가장 컨텍능력이 좋은 선수로 특출난 배트 스피드와 함께 인상적인 컨텍과 선구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학년때 2개의 삼진을 당하는 동안에 10개의 볼넷을 골라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매해 파워가 개선이 되는 모습을 대학에서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종종 대학 선배인 댄스비 스완슨과 비교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다양한 포지션에 대한 수비가 가능하고 인상적인 방망이를 갖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이안 햅이 더 적절한 비교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타격능력은 이안 햅이나 댄스비 스완슨보다 오스틴 마틴이 휠씬 더 좋은 선수라고 합니다.) 1999년 3월 23일생으로 우투우타의 선수이며 고교를 졸업하던 시점에 클리블랜드의 37라운드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대학에서 주로 3루수로 뛰었던 오스틴 마틴은 2020년에 중견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특출난 스피드나 퍼스트 스텝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지만 중견수로 뛸 수 있는 수비 감각과 운동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유격수로 선호하는 구단들도 있는데 대학에서 유격수로 거의 뛰지 않았기 때문에 프로에서 유격수로 뛰기 위해서는 적응할 시간이 필요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유격수로 뛸 수 있을지에 상관없이 오스틴 마틴의 다양한 수비 포지션을 소화하는 능력은 그가 메이저리그에서 빠르게 부름을 받을 수 있는 이유가 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2루수, 3루수, 중견수 수비가 가능한 선수로 장기적으로 어떤 포지션으로 뛰게 될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지만 포지션에 상관없이 팀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방망이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에서 높은 타율과 많은 볼넷을 골라내는 선수가 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은 장타와 도루를 기록할수 있는 스피드도 갖고 있다고 합니다. 2020년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을 수 있는 선수중에서 가장 완벽한 선수중에 한명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