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A 다저스의 스프링 캠프 소식 (2020년 03월 07일)

MLB/MLB News

by Dodgers 2020. 3. 7. 21:57

본문

반응형

오늘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시범경기에서는 마이너리그 불펜투수들이 공략을 당하면서 3:9로 패배를 당했습니다. 그래도 중요한 선수들은 대부분 좋은 피칭을 해주었기 때문에 불만은 없습니다. 선발투수로 등판한 로스 스트리플링 (Ross Stripling)은 3.0이닝 1실점 피칭을 하였으며 2020년부터는 불펜으로 뛸 것으로 보이는 데니스 산타나는 1.0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 스캠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마샬 카소스키는 일단 스캠에서는 안정적으로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2020년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하고 있습니다. 로스 스트리플링의 경우 다음주에도 선발투수로 등판을 할 예정이지만 메이저리그 시범경기가 아니라 마이너리그 시범경기에 등판을 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부상으로 인해서 정상적으로 스캠을 보내지 못하고 있는 지미 넬슨 (Jimmy Nelson)과 더스틴 메이 (Dustin May)는 부상자 명단에서 시즌을 시작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반면에 토니 곤솔린 (Tony Gonsolin)은 아마도 AAA팀에서 선발투수로 시즌을 시작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반면에 로스 스트리플링은 시즌을 메이저리그에서 스윙맨으로 시작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일단 켄 거닉의 예상이기 때문에 구단의 높으신 분들은 다른 결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전 여전히 로스 스트리플링과 작 피더슨은 스캠기간에 타구단으로 트래이드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오늘 경기에서 무키 베츠 (Mookie Betts)는 갑자기 라인업에서 제외가 되었는데 위통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식중독이 아니라면...1~2일 휴식을 가진 이후에 정상적으로 복귀할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프시즌에 다저스가 영입한 블레이크 트라이넨 (Blake Treinen)의 경우 현재 라이브 피칭을 하고 있는데 아마도 현지시간으로 토요일에 시범경기 데뷔를 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2019년 시즌 막판에 등쪽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천천히 몸을 만들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데니스 산타나 (Dennis Santana)가 오늘 경기에서도 1.0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시범경기에서 5.0이닝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9년에는 시즌 초반에 부진한 모습을 보여준 이후에 시즌을 AAA팀에서만 뛰었는데..2020년 스캠에서는 매우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구단 관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피칭 매커니즘이 개선이 되면서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능력이 좋아졌고 구종을 섞는 능력도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지난해까지는 선발투수로 시즌을 보냈지만 2020년에는 불펜투수로 2020년 스캠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LA 다저스가 2019년 시즌이 끝난 이후에 40인 로스터에 합류하였던 미체 화이트 (Mitchell White)와 빅터 곤잘레스 (Victor Gonzalez)를 마이너리그 캠프로 내려보냈습니다. 둘다 아직 마이너리그 옵션이 3개 남아있는 선수이고 아직 AAA리그에서 반시즌밖에 소화하지 못한 선수이기 때문에 시즌을 메이저리그에서 시작할 가능성이 없었던 선수였습니다. 일단 빅터 곤잘레스의 경우 이미 불펜투수로 전향한 상태이지만 미첼 화이트의 경우 다저스가 2020년을 선발투수로 활용할지 불펜투수로 활용할지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아마도 AAA팀에서는 선발투수로 성장할 기회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에는 손가락 물질 문제로 고전을 했는데 2020년에는 건강하게 시즌을 보내서 최소한 준수한 트래이드 카드로 활용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지시간으로 토요일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시범경기에는 데이비드 프라이스 (David Price)가 선발투수로 등판할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대팀의 선발투수는 과거 콜로라도 로키스의 에이스였던 우발도 히메네스라고 합니다. (오프시즌에 콜로라도 로키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은 선수입니다.) 불펜투수인 블레이크 트라이넨의 등판이 예정이 되어 있으며 무키 베츠의 출전 여부는 아직 불투명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복통의 상태에 따라서 출전 여부가 결정이 되겠죠. 경기중에 폭풍 설사를 하게 할수는 없을테니...요즘 애리조나쪽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훈련 전후에 다저스의 경우 방역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