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A 다저스의 스프링 캠프 소식 (2020년 02월 25일)

LA Dodgers/Dodgers News

by Dodgers 2020. 2. 26. 01:32

본문

반응형

오늘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시범경기에서는 경기 후반에 다저스의 마이너리그 불펜투수들이 2점을 실점하면서 2:2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시범경기 3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AA팀의 외야수인 코디 토마스 (Cody Thomas)가 홈런과 호수비를 보여주면서 집중 조명을 받았는데 2019년 후반기의 부진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전반기까지만해도 40인 로스터 가능성이 거론이 되었지만 후반기에 부진하면서 40인 로스터에 합류하지 못했고 룰 5 드래프트에서도 지명을 받지 못했습니다. 풋볼 쿼터백 출신으로 사이즈에 비해서 좋은 운동능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백업 외야수로 부름을 받을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DJ 피터스의 좌타자 버전이라고 보면 정확할것 같습니다.)

 

등판하면 최소한 3명의 타자를 상대해야 한다는 규정 때문인지 오늘 애덤 콜라렉 (Adam Kolarek)이 불펜투수로 등판해서 1.0이닝을 무실점으로 막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워낙 딜리버리가 독특하기 때문에 경험이 없는 우타자들에게도 효율적인 결과물을 가져올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물론 자주 상대하게 되는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타자들의 경우 빠르게 적응을 하겠지만...(애덤 콜라렉의 경우 다저스로 이적한 이후에 3번 1.0이닝이상을 투구한 적이 있습니다.)

 

LA 다저스의 1~2선발 투수들의 시범경기 등판 일정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클레이튼 커쇼 (Clayton Kershaw)의 경우 현지시간으로 금요일날 밀워키를 상대로 등판을 할 예정이며 워커 뷸러 (Walker Buehler)의 경우 현지시간으로 토요일날 애리조나 디백스를 상대로 등판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단 누가 2020년 개막전 선발투수로 등판할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는데..두선수 모두 건강한 상태이기 때문에 누가 등판해도 이상하지 않ㄴ다고 합니다.

 

작 피더슨 (Joc Pederson)의 경우는 오늘도 엉덩이 통증으로 훈련을 소화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일단 시즌 시작까지 한달 정도 남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겠지만 3월 초까지 결장이 이어지게 된다면 시즌을 부상자 명단에서 시작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AAA팀의 유틸리티 선수인 코너 조 (Connor Joe)의 경우 개인적인 문제로 스캠을 떠났다고 합니다. 정확하게 어떤 이유인지 모르겠지만...어찌..역활에 대한 불만으로 방출을 원하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다저스의 스캠에 안드레 이디어 (Andre Ethier)와 체이스 어틀리 (Chase Utley)가 합류해서 인스트럭터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냥 얼굴 도장찍는 개념이겠지만...그래도 다저스와의 인연을 이어가는 것 같아서 보기 좋군요. 이디어의 경우 마이너리그 감독이나 코치로 일을 하는데 관심이 있는 눈치였습니다. 내일은 애리조나 디백스와 시범경기를 갖게 되는데 좌완 불펜투수인 빅터 곤잘레스 (Victor Gonzalez)가 선발투수로 등판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불펜투수가 선발투수로 등판을 할 예정인 것을 보면 내일 경기도 최소한 9명의 선수가 1.0이닝씩 이어던지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