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란시스코 리리아노 (Francisco Liriano),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2년 계약

MLB/MLB News

by Dodgers 2012. 12. 22. 10:03

본문

반응형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도박을 했군요. 좌완 선발투수인 프란시스코 리리아노와 2년 1400만달러의 계약에 합의를 했다고 하는군요. 한때 사이영 상급 성적을 보여준 선수지만 토미 존 수술에서 돌아온 이후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선수에게 2년 계약이라니...물론 전성기 시절의 80% 기량만 보여줄 수 있어서 구단에게 유리한 계약이 되겠지만 과연 그럴 가능성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습니다. 가끔 피츠버그가 미친 계약을 종종 하는데..제 기억에 성공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프란시스코 리리아노의 2012년 성적:

예전 소속팀이었던 미네소타 트윈스, 뉴욕 메츠등에서 그를 영입하는데 관심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모두 1년 계약만을 고려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직 이닝당 삼진 숫자를 보면 구위는 여전하지만....막장 제구력으로 인해서 많은 이닝 소화도 기대하기 힘든 투수인데....뭐 피츠버그의 도박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모르겠지만...이번 계약으로 리리아노는 아마도 피츠버그의 4선발 역활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다저스의 선발투수인 크리스 카푸아노나 애런 하랑을 영입하는 트래이드는 발생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나머지 선발 한자리는 내부 자원의 경쟁으로 충당을 하지 않을까 싶군요. 시즌 중반에 게릿 콜이 승격이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그전까지 땜방 선발로 쓰기에 다저스의 두 선발투수는 너무 비싼듯 싶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