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트릭 산도발 (Patrick Sandoval)을 승격시킬 예정인 LA 에인젤스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9. 8. 4. 17:18

본문

반응형

LA 에인젤스가 AAA팀의 선발투수인 페트릭 산도발을 메이저리그로 승격을 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지시간으로 월요일 경기에 선발등판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8~2019년 오프시즌에 영입한 투수들이 대체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투수진에 구멍이 생겼기 때문에 페트릭 산도발을 승격시켜서 테스트를 할 생각으로 보이는데...과연 AAA팀에서 6.41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는 선수가 메이저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는 좀 의문입니다. (아무래도 구위가 좋은 선수가 아니기 때문인지 상위리그에서는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트릭 산도발의 스카우팅 리포트:
https://ladodgers.tistory.com/22092

 

[MLB.com] 패트릭 산도발 (Patrick Sandoval)의 스카우팅 리포트

2015년 고교를 졸업하던 시점에 사인 어빌리티가 문제가 되었던 선수로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패트릭 산도발을 11라운드픽으로 지명을 하였고 90만달러의 계약금을 지불하였다고 합니다. 마이너리그팀에서 천천히..

ladodgers.tistory.com

지난해 트래이드 데드라인때 포수인 마틴 말도나도를 트래이드 (Traded by Astros with 2018-19 international bonus pool money to Angels for C Martin Maldonado)하고 휴스턴 애스트로스부터 받은 선수인 페트릭 산도발은 이후에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LA 에인젤스의 10~15번째 유망주로 평가를 받은 좌완투수인데..아쉽게도 2019년 성적은 2018년만큼 좋지 못합니다. 다른 구단이라면 메이저리그 승격을 고려하지 않았을것 같은데...LA 에인젤스에 선발투수 자원이 부족한 모양입니다. 6.41의 평균자책점도 매우 높은 편이지만 9이닝당 5.22개의 볼넷을 허용할 정도로 제구력이 흔들리고 있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1996년생으로 아직 만 22살인 페트릭 산도발은 좌투수로 일반적으로 88~94마일의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70마일 중반의 커브볼과 80마일의 초반의 슬라이더를 섞어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구종은 플러스 등급의 체인지업인데 직구와 함께 매우 좋은 궁합을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투구폼이 이상적이지 않은 선수이기 때문에 평균보다 좋은 컨트롤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만약 선발투수로 자리를 잡지 못한다면 멀티이닝을 던지는 불펜투수로 자리를 잡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일단 2019년 남은 시즌에 선발투수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선발투수가 아닌 불펜투수로 전향하게 될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일단 페트릭 산도발에 LA 에인젤스의 40인 로스터에 포함이 되어 있지 않은 선수이기 때문에 곧 40인 로스터내에서 제외가 되는 선수가 발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