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윌 스미스 (Will Smith)의 트래이드에 관심을 갖고 있는 밀워키 브루어스

MLB/MLB News

by Dodgers 2019. 7. 16. 21:41

본문

반응형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팀의 마무리 투수인 윌 스미스를 트래이드 시장에 내놓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트래이드 데드라인때 불펜투수의 보강을 시도하고 있는 밀워키 브루어스가 윌 스미스의 트래이드를 두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트래이드 데드라인때 불펜투수 보강을 원하는 구단들은 대부분 윌 스미스에 대해서 문의를 하였기 때문에 새로운 소식은 아니지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밀워키 브루어스의 내야수 유망주인 모리시오 듀반 (Mauricio Dubon)에게 관심이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것을 보면 양측의 협상이 상당히 진행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윌 스미스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ladodgers.tistory.com/18085

 

윌 스미스 (Will Smith)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좌완 불펜투수인 윌 스미스는 2016년 트래이드 데드라인에 자이언츠로 이적한 선수로 당시에 2017년 시즌은 토미 존 수술을 받으면서 경기 출장을 하지 못하다가 올해 마운드로 돌아와서..

ladodgers.tistory.com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마무리 투수인 윌 스미스는 2019년 시즌이 끝난 이후에 자유계약선수가 되는 선수로 3달짜리 렌탈 트래이드이기 때문에 밀워키 브루어스와 트래이드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면 모리시오 듀반+알파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로 넘어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불펜투수가 트래이드 시장에서 인기가 좋다고 하지만 3달짜리 불펜투수에게 Top 100 레벨의 유망주를 넘기려는 구단은 거의 없을 겁니다. 과거와 비교해서 유망주들이 메이저리그에서 잘 적응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유망주들의 가치는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아직 트래이드 데드라인이 15일정도 남은 상황이기 때문에 트래이드가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보이지는 않고 이제 막 트래이드 협상이 진지해지기 시작하였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언론에 모리시오 듀반이라는 이름이 흘러나오기 시작하였기 때문에 다른 구단들도 윌 스미스를 두고 협상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유망주를 희생해야 하는지는 어느정도 감을 잡았을것 같습니다. (2020년에 메이저리그에서 주전급으로 뛸 수 있는 재능을 갖춘 선수 1명+로우 레벨에서 뛰는 실링이 높은 투수 유망주 1명이 아마도 자이언츠의 눈높이 같습니다.)

 

모리시오 듀반의 스카우팅 리포트:
https://ladodgers.tistory.com/22665

 

[MLB.com] 마우리시오 두본 (Mauricio Dubon)의 스카우팅 리포트

온두라스 출신의 선수로 2013년 드래프트에서 보스턴 레드삭스의 26라운드 지명을 받았고 7만 5000달러에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후에 타일러 손버그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밀워키 브루어스로 이적하게 되엇..

ladodgers.tistory.com

1989년생인 윌 스미스는 2014~2016년에 밀워키 브루어스에서 불펜투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선수로 2016년 트래이드 데드라인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로 트래이드가 된 선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밀워키 브루어스로 트래이드가 된다면 전성기를 보낸 팀으로 복귀를 하는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Traded by Brewers to Giants for RHP Phil Bickford and C Andrew Susac) 당시에 밀워키 브루어스는 자이언츠의 탑 레벨 투수 유망주었던 필 빅포드와 포수인 앤드류 수삭을 댓가로 받았는데...서비스 타임이 당시와는 비교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저정도 레벨의 유망주를 받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물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팬들의 눈높이는 다르겠지만...제 기억에 다저스 출신인 신임 사장이 트래이드를 잘 하는 사람은 아니었습니다.) 루머에 따르면 밀워키 브루어스 뿐만 아니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미네소타 트윈스, LA 다저스, 탬파베이 레이스등이 윌 스미스의 영입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