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잭 갤런 (Zac Gallen)을 메이저리그로 승격시킨 마이애미 마린스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9. 6. 20. 19:38

본문

반응형

마이애미 마린스가 2019년에 마이너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잭 갤런을 메이저리그로 승격시키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내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경기에 선발투수로 등판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9년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언제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을지 궁금했는데 결국 기존 선발투수인 파블로 로페즈 (Pablo Lopez)가 부상을 당하면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에 마이애미 마린스의 AAA팀에서 91.1이닝을 던지면서 1.77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9이닝당 11.04의 삼진을 잡는 동안에 1.68개의 볼넷을 허용할 정도로 안정적인 피칭을 하고 있습니다.)

 

잭 갤런의 스카우팅 리포트:
https://ladodgers.tistory.com/22169

 

[MLB.com] 잭 갤렌 (Zac Gallen)의 스카우팅 리포트

2016년 드래프트에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3라운드 지명을 받은 잭 갤렌은 2017년에 AAA팀에 도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마르셀 오주나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마이애미 마린스로 이적..

ladodgers.tistory.com

2016년 드래프트에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3라운드 지명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선수로 2017년 시즌이 끝난 이후에 마르셀 오수나의 트래이드 (•Traded by Cardinals with RHP Sandy Alcantara, OF Magneuris Sierra and LHP Daniel Castano to Marlins for OF Marcell Ozuna)에 포함이 되어서 마이애미 마린스로 이적한 잭 갤런인데...상대적으로 선발진 유망주가 넘쳐나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아니라 마이애미 마린스 소속이 된 것은 잭 갤런에게는 행운이라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현재 마이애미 마린스의 투수진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할수 있다면 선발투수로 자리를 잡을수 있을 겁니다.)

 

스카우팅 리포트에 따르면 구위보다는 안정적인 제구력을 통해서 많은 아웃카운트를 잡아내고 있는 투수로 일반적으로 90마일 초반의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구종은 80마일 후반의 커터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체인지업과 커브볼을 통해서 타자들의 타이밍을 빼앗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에 9이닝당 볼넷숫자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다행스럽게 2019년에는 볼넷이 크게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AAA팀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보여주기 시작하였습니다. 베이스볼 아메리카에 따르면 미래에 4선발투수가 될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는 유망주라고 합니다. 잭 갤런이 아직 마이애미 마린스의 40인 로스터에 포함이 되어 있는 선수는 아니기 때문에 추후에 로스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