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Arizona Fall League 로스터 분석

반응형


BA에 이번 애리조나 폴리그팀들을 분석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참고하세요.

MESA SOLAR SOX (LA 다저스의 유망주들이 소속된 팀)

애리조나 폴리그 팀중에서 가장 유망주들이 많이 포함이 된 팀이라고 합니다.
Top Prospect: Javier Baez, Nick Castellanos, Jonathan Singleton
Bounce-Back Candidate: Matt Szczur
Young Gun:Yasiel Puig
가장 어린 선수는 아니지만...가장 근래에 미국 무대에서 뛰기 시작한 선수라고 하는군요. 세련된 투수들을 상대할 첫번쨰 기회이기 때문에 많은 스카우터들의 관심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
Sleeper: Steve "Paco" Rodriguez
올해 2라운드 지명을 받은 좌완 불펜투수 스티브 로드리게스는 이미 AA팀에서 뛰고 있다고 하는군요. 90마일 초반의 직구와 날카로운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Time Is Running Out For: Jio Mier
화려한 데뷔시즌 이후에 계속 부진했다고 하는군요. 40인 로스터에 포함되기 위해서는 뭔가 보여줘야 한다고 하는군요.
Reunited: Yasiel Puig and Rubi Silva
쿠바 난민 출신으로 두선수 모두 쿠바 18세 대표팀 출신이라고 합니다. 실바는 07년팀에서 뛰었고 피그는 08년팀에서 뛰었다고 합니다.

PEORIA JAVELINAS

Top Prospect: Mike Zunino
주리노가 빌리 해밀턴보다 좀더 좋은 평가를 받았군요. 10월 6일 결혼하기 때문에 팀 합류가 조금 늦을것 같다고 하는군요. 빌리 해밀튼의 경우 외야수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아마도 올해 주전 유격수로 뛴 잭 코자트가 주전 유격수로 충분한 수비를 보여주었다고 판단을 한 모양입니다. 해밀튼의 유격수 수비는 좀 아쉬운 편이니...
Trying To Bounce Back: Kyle Gibson
지난해 9월 토미 존 수술을 받은 미네소타 트윈스의 카일 깁슨이 로스터에 포함이 되었군요. 생각보다 빠른 복귀인데..내년에 메이저리그에서 선발경쟁을 시킬 모양입니다.
Young Gun: Tommy Joseph
가장 어린 선수는 필라델피아의 포수 유망주 토미 조셉이라고 하는군요. 올해는 지난해보다 타격적인 면에서 부진했다고 하는군요. 샌디에고의 외야수 유망주인 라이머 리리아노와 시애틀의 유격수 유망주 닉 프랜클린도 어린 선수들이라고 합니다.
Sleeper Prospect: Kevin Quackenbush
샌디에고 파드레즈의 우완불펜투수 유망주로 캘리포니아 리그에서 0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90마일 초반의 직구와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는데..투구폼이 독특한 모양입니다. 제구력이 아주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2001년 데니스 텡커슬리 이후로 첫 0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캘리포니아리그 선수라고 합니다.
Time Is Running Out: Zach Collier
콜리어는 08년 1라운드 픽으로 10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약물문제로 인해서 포텐셜보다 좋은 성적을 보여주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Reunited: Logan Darnell and James Paxton
대학동료였다고 합니다.

PHOENIX DESERT DOGS

Top Prospect: Christian Yelich
마이애미의 크리스티안 일리치는 A+리그에서 공수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감독들과 스카우터들에게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Bounce-Back Candidate: Santo Manzanillo
산토스 만자닐로는 도미니카에서 자동차 사고를 당한 이후에 한달만에 다시 투구를 시작한 선수라고 하는군요. 부상전에는 밀워키의 최고의 투수 유망주였다고 하는군요.
Young Gun: Richie Shaffer
일주일에 두번 출전하는 택시 스쿼드로 애리조나 폴리그에 참가를 하지만 샤퍼에게는 큰 경험이 될 것 같다고 하는군요.
Sleeper: Andrelton Simmons
공수에서 좋은 포텐셜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Time Is Running Out For: Tim Beckham
베켐은 약물 문제로 날려버린 시간을 다시 찾으려고 한다고 하는군요.
Reunited: Richie Shaffer and Max Stassi
둘은 2007년에 16세 이하 대표팀에서 함께 뛰었다고 하는군요. 애리조나 폴리그에서 뛰고 있는 닉 프랜클린, 매트 데이비슨, 랜달 그리척도 그당시 팀 동료였다고 합니다.

SALT RIVER RAFTERS

Top Prospect: Anthony Rendon
올해 부상때문에 많은 경기를 출전하지 못했기 때문에 렌던은 많은 플레잉 타임이 필요하다고 하는군요. 건강하게 뛰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는군요.
Bounce-Back Candidate: Chris Owings
스테판 드류의 트래이드 이후에 크리스 오윙스의 길이 열렸다고 하는군요. 21살의 그는 후반기에 AA팀으로 승격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여전히 선구안은 허접하지만 파워와 솔리드한 수비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는군요.
Young Gun: Carlos Sanchez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2루수로 올해 매우 좋은 시즌을 보냈다고 하는군요. 20살의 그는 이미 AAA팀까지 올라왔다고 하는군요.
Sleeper: Kevin Pillar
리드 존슨 타입의 선수라고 하는군요. 준수한 툴을 갖고 있는 그는 좋은 타격감각과 정신력을 갖고 있다고 하는군요.
Time Is Running Out For: Christian Garcia
27살의 크리스티안 가르시아는 96마일의 직구와 커브, 피칭 감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애리조나 폴리그에서 건강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는 내년에 워싱턴에서 볼수 있을것 같다고 하는군요.
Reunited: Brian Goodwin and Jake Marisnick
둘은 2008년에 Under Armour All-America Game에 참가를 했던 선수라고 하는군요. 둘 이외에 보비 보쳐링과 맥스 스타시, 파코 로드리게스도 참가를 했었다고 하는군요.

SCOTTSDALE SCORPIONS

Top Prospect: Kaleb Cowart
3루수 유망주인 코와트는 천천히 성장하고 있지만 스위치 히터로 좋은 운동능력과 수비능력, 강한 어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하는군요.
Bounce-Back Candidate: Austin Romine
로마인은 등부상으로 시즌 대부분을 놓쳤다고 합니다. 파워와 포구/송구능력을 갖춘 그는 애리조나 폴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Young Gun: Alex Monsalve, Ronny Rodriguez
클리블랜드의 20살짜리 유망주인 둘은 인상적인 타격재능을 가진 선수지만 로드리게스는 컨텍이 부족한 편이고 몬살브는 포수로 계속 성장할수 있을지가 의문이라고 하는군요.
Sleeper: Gift Ngoepe
남아프리카 출신인 그는 선구안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애리조나 폴리그 이후에 WBC 예선에 출전할것 같다고 하는군요.
Time Is Running Out For: David Adams
아담스는 부상으로 10년과 11년을 날렸다고 하는군요. 올해 AA팀에서 뛴 그는 3루수로 전향했다고 합니다.
Reunited: Gary Brown and Matt Packer
둘은 2009년에 고교 올스타전 당시에 팀 동료였다고 합니다.

SURPRISE SAGUAROS

Top Prospect: Kolten Wong
2011년 1라운드 지명자인 그는 올해 AA팀에서 뛰었다고 하는군요. 애리조나 폴리그에서 준수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스킵 슈마커를 대신해서 주전 2루수가 내년에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Bounce-Back Candidate: Cesar Puello
푸엘로는 여전히 좋은 툴을 갖고 있지만 스탯으로 그것을 증명하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올해는 부상으로 인해서 플레잉 타임도 많지 않았다고 합니다. 선구안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하는군요.
Young Gun: Luis Sardinas
19살의 사디나스는 A팀에서 준수한 시즌을 보낸 텍사스 레인저스의 유격수 유망주라고 하는군요. 문제는 텍사스에는 쥬닉슨 프로파라는 동갑의 슈퍼 유격수 유망주가 있다는 것이겠지만..
Sleeper: Mike O'Neill
올해 인상적인 볼넷-삼진 비율을 보여주었는데...세련된 투수를 상대로도 그런 선구안을 보여줄지 궁금하다고 하는군요.
Time Is Running Out For: Seth Blair
2010년 샌드위치 픽인 세스 블래이어는 프로에서 거의 뛰지 못했다고 합니다. (팀 자체 징계와 부상) 향상된 제구력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Reunited: Kolten Wong and Bryce Brentz
2009년 국가대표팀 동료였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