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A 다저스의 2018-2019년 해외 유망주 계약 (현재 진행형)

LA Dodgers/Dodgers Prospects

by Dodgers 2019. 3. 13. 01:28

본문

반응형

LA 다저스가 아직 90만달러 정도의 계약금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구단이기 때문에 늦게 관련 글이 올라올 것이라고 생각을 하였는데...생각보다 빠르게 올라왔습니다. 2018-2019년 해외 유망주 계약기간에 현재까지 37명을 영입하였다고 합니다. 2016~2017년, 2017~2018년 해외 유망주 계약기간에 페널티를 받았던 LA 다저스는 이번 해외 유망주 계약기간에 공격적으로 선수들을 영입하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유망주는 포수인 디에고 카르타야(Diego Cartaya)로 이번 해외 유망주 계약기간에 베네수엘라가 배출한 최고의 유망주이며 몇몇 팀들은 해외 유망주중에서 가장 좋은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좋은 게임 스킬과 인상적인 툴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미래에 포수자리를 지킬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10살때부터 베네수엘라 연령별 대표팀에서 활약을 한 선수로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포수로 공수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6피트 2인치, 200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미래에 평균이상의 수비를 보여줄 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포수로 유연성과 민첩성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이며 빠른 송구동작과 플러스 등급의 어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2루수로 팝 타임이 1.9초대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블로킹 능력과 포구능력도 나이에 비해서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타석에서 작고 간결한 스윙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일반적인 어린 선수들이 잡아당기는 스윙을 하는 반면에 카르타야는 밀어치는 타격을 보여주면서 중견수와 우익수쪽으로 많은 타구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종을 잘 판단하고 있으며 스트라이크존에 대한 판단능력이 좋다고 합니다. 아마도 높은 출루율을 기대할 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아마추어 시절에는 갭파워를 보여주었지만 프로팀과 계약을 맺은 이후에 파워가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교육리그에서 토니 싱그라니를 상대로 홈런을 기록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아마도 시즌을 도미니카 서머리그에서 시작할 가능성이 있지만 시즌중에 R팀에 합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도미니카 출신의 우완투수인 헤르밍 로사리오 (Jerming Rosario)는 65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은 선수로 가장 좋은 도미니카 출신 투수 유망주중에 한명이라고 합니다. 계약기간이 다가오면서 가치가 상승한 선수로 계약을 맺은 이후에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6피트 1인치, 175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헤르밍 로사리오는 계약할 시점에는 88-91마일의 공을 던졌지만 현재는 93마일까지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능력이 좋기 때문에 선발투수 자리를 지킬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변화구에 대한 감각도 좋은 선수라고 합니다. 80마일 초반의 체인지업은 좋은 팔스윙 스피드에서 던지는 공으로 직구와 구분이 되는 구속과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타자들의 타이밍을 빼앗고 있다고 합니다. 커브볼은 꾸준함은 부족하지만 좋을때는 좋은 각도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쿠바 출신의 우완투수인 오스바니 구티아레즈 (Osvani Gutierrez)는 6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은 선수로 2016년에 쿠바 15세 이하리그에서 75.0이닝을 던지면서 2.16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60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동안에 29개의 볼넷을 허용하였다고 합니다. 6피트 1인치, 170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직구는 최고 93마일에서 형성이 되고 있으며 다양한 변화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체인지업이 가장 발전한 구종이라고 합니다. 



도미니카 출신의 내야수인 알렉스 데 헤수스 (Alex De Jesus)는 2018년 해외 유망주중에서 가장 좋은 3루수 자원중에 한명으로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50만달러의 계약금을 주고 알렉스 데 헤수스를 영입한 LA 다저스는 좋은 수비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다저스는 유격수로 변신시키는 결정을 하였다고 합니다. 알렉스 데 헤수스는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선수로 좋은 타격능력과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6피트 2인치, 170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계약을 맺은 이후에 체중이 증가하면서 파워가 개선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유격수-3루수로 뛸 수 있는 강한 어깨를 갖고 있는 선수로 좋은 수비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유격수로 뛰기 위해서는 수비범위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방망이 재능이 꽃을 피운다면 3루수로 뛰는것도 가능한 선수라고 합니다. 



11월달에 다저스는 우완투수인 호르헤 곤잘레스 (Jorge Gonzalez)와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39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은 호르헤 곤잘레스는 원래 외야수였던 선수인데 투수로 변신한 선수라고 합니다. 2002년 8월 30일생으로 2018-2019년 계약기간에 계약을 맺을 수 있는 선수중에서 가장 어린 선수중에 한명이라고 합니다. 2019년 시즌을 아마도 만 16세로 뛰게 될 것같다고 합니다. 어리지만 6피트 5인치, 205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강한 어깨를 바탕으로 94-95마일의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외야수로 변신한지 얼마되지 않은 선수로 변화구는 개선이 필요한 선수라고 합니다. 강한 어깨와 좋은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흥미로운 유망주라고 합니다. 



LA 다저스는 12월달에 멕시코 출신의 유격수인 헤수스 이바라 (Jesus Ibarra)와 계약을 맺었는데 멕시코 프로팀 소속이 아니었기 때문에 계약을 맺을수 있었다고 합니다. 3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은 헤수스 이바라는 내야수와 투수로 뛰었던 선수로 6피트, 170파운드의 몸에서 나오는 91-92마일의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몇몇 팀들은 투수로 헤수스 이바라를 선호하였지만 다저스는 유격수로 성장을 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격수로 강한 어깨를 갖고 있는 선수로 우타석에서 솔리드한 컨텍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경기에서 좋은 타격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18살의 한국인 투수인 최현일 (Hyun-il Choi)과 계약을 맺었는데 30만달러의 계약금이 지급이 되었다고 합니다. 6피트 2인치, 200파운드의 몸과 좋은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좋은 피칭 감각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고 94마일의 공을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구종을 던지고 있는 선수로 체인지업과 스플리터를 던지고 있으며 좋을때 겨우 평균적인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2019년에 미국에서 프로 데뷔전을 갖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2018년 7월달에 LA 다저스와 계약을 맺은 파나마 출신의 외야수인 호세 라모스 (Jose Ramos)는 3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은 선수인데 좋은 운동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5피트 11인치의 신장을 갖고 있는 선수로 중견수로 뛸 수 있는 좋은 스피드와 어깨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두개의 툴은 플러스 등급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우타석에서 좋은 배트 스피드와 좋은 컨텍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2017-2018년 해외 계약 기간이 끝나기 전에 LA 다저스는 도미니카 출신의 우완투수인 카를로스 두란 (Carlos Duran)과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6피트 7인치, 230파운드의 거대한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30만달러의 계약금을 지불하였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큰 체격을 갖고 있는 선수지만 좋은 신체조절 능력과 많은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능력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도미니카 서머리그에서 42.0이닝을 던지면서 3개의 볼넷을 허용하는 동안에 30개의 삼진을 잡았다고 합니다. 90마일 초반의 직구를 던지고 있는데 좋을때는 94마일까지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라이크존 구석을 잘 공략하고 있으며 나이에 비해서 솔리드한 커브볼을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겔 드로 (Miguel Droz)라는 베네수엘라 출신 선수가 60만달러에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이번에 거론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계약이 무산이 된 것인지 아니면 거론할 만큼 인상적이지 않았던 것인지...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2018년 12월 31일까지 계약한 선수들은 아래 링크를 크릭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ladodgers.tistory.com/20546) 다저스가 대만 출신선수와도 30만달러에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그선수에 대한 정보는 이번 베이스볼 아메리카의 리포트에 포함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2018년에 이뤄진 계약만 정리한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