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제이콥 웹 (Jacob Webb)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3. 2. 20:08

본문

반응형

원래 내야수였던 제이콥 웹는 선발투수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방망이가 발전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단 한명의 메이저리거도 배출하지 못한 NAIA 리그의 타보르 대학 출신인 제이콥 웹은 2014년  드래프트에서 애틀란타 브래이브스의 18라운드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프로 시즌을 시작한 이후에는 제이콥 웹은 토미 존 수술을 받게 되었고 돌아온 이후에는 불펜투수로 이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8년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불펜투수로 AAA팀에 도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18년 시즌이 끝난 이후에 40인 로스터에 합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65 | Slider: 50 | Control: 45 | Overall: 40

 

두가지 구종에 의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직구는 95~96마일에서 형성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디셉션이 있는 투구폼을 갖고 있는 선수로 빠른 팔스윙을 통해서 공을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직구와 함께 파워풀한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는데 좋을때는 평균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꾸준함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에 9이닝당 11.1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동안에 개선된 볼넷 비율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18년에 애틀란타 브래이브스의 마이너리그팀에서 18개의 세이브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준 제이콥 웹은 변화구를 개선시키고 꾸준한 커맨드를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메이저리그에서 마무리 투수로 뛸 선수는 아니지만 멀지 않은 시점에 7회에 동을 던지는 모습을 ㅂ여주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