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견수로 이동하는 것이 논의되고 있는 케텔 마르테 (Ketel Marte)

MLB/MLB News

by Dodgers 2018. 12. 13. 14:17

본문

반응형

 

애리조나 디백스가 팀의 내야수인 케텔 마르테를 중견수로 이동시키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너리그 유망주시절부터 미래 포지션이 유격수가 아니라 중견수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계속해서 나왔던 선수이고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뛸 당시에 외야수로 출전한 경험이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외야수로 이동하는 것이 큰 무리가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유격수/2루수로 뛸 당시에 평균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방망이가 중견수로 이동할 경우에는 평균이하의 방망이로 평가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이게 좋은 선택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케텔 마르테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ladodgers.tistory.com/15821

 

이번 오프시즌이 시작하기전에 애리조나 디백스가 에두아르도 에스코바와 3년짜리 계약을 맺게 되면서 내야수들의 포지션이 변경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2018년에 유격수부분 골드 글러브를 수상한 닉 아메드가 트래이드가 된다면 중견수로 이동할 이유가 없어지겠지만 닉 아메드가 애리조나 디백스에 남는다면 제이크 램이 1루수로 이동하지 않는이상 케텔 마르테가 내야에서 뛸 자리가 없는 상태입니다. 케텔 마르테는 2018년에 0260/0.332/0.437, 14홈런, 59타점, 6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본인 커리어 동안에 가장 많은 홈런과 가장 좋은 장타율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