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식적인 연습경기

LA Dodgers/Dodgers News

by akira8190 2012. 3. 5. 12:25

본문

반응형
내일부터 다저스의 공식적인 연습게임이 시작됩니다. 다른 팀의 경우 지역대학팀들과의 경기를 몇 경기씩 가지면서 2~3경기씩 먼저 치뤘는데, 다저스의 경우는 오늘 청백전을 통해서 연습경기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지난 12월 초에 연습경기 스케줄이 이미 잡혀져있었는데, 일정입니다. 대부분 아시겠지만, 파란색이 다저스 홈인 카맬백 렌치-그렌데일에서 열리는 경기이고 회색이 원정경기입니다.

내일 연습경기 첫 경기 선발은 빌링슬리(Chad Billingsley)가 나서고, 이발디(Nate Eovaldi), 페르난도 니베에(Fernando Nieve), 레데지마(Wil Ledezma), 앙헬 구즈만(Angel Guzman), 라이언 터커(Ryan Tucker), 스콧 라이즈(Scott Rice)가 릴리프로 이용될 수 있다는군요.

다음 날이 다저스 스프링캠프 홈 첫 경기인데, 이날은 릴리(Ted Lilly)가 등판하고, SF에서는 지토(Barry Zito)가 등판한다는군요.

빅리그 서비스 3년차 이하의 선수들은 팀이 정하는 최저 연봉쯤으로 계약하게되는데, 일단 지난 해 괜찮은 활약을 한 선수들은 대부분 빅리그 최저연봉(48만불)보다는 약간 더 받았습니다.

디 고든(Dee Gordon)은 48만 5천불, 게라(Javy Guerra)는 48만 8천불, 엘리스(A.J. Ellis)는 49만불을 받게 되어있으며, 모두 빅리그에서 1년 내내 있을 경우 이 금액을 수령받게 됩니다. 마이너로 강등되면 이 금액보다는 적게 지불되겠죠.

다른 선수들의 경우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거 같은데, 그래봤자 거기거 거기인지라 금액의 차이는 아주 미미한 편이죠.

어제 포스팅한 청백전에 관해서는 제가 잘못 썼는데, 8이닝 경기가 아니라 4이닝 경기였네요. 해서 4명의 투수들이 2이닝씩 투구를 했는데, 마이너리그 타자를 상대로 피칭을 했습니다.

커쇼(Clayton Kershaw)는 2이닝을 투구하면서 5K와 1GO를 기록했으며 안타 하나를 내줬다고 하네요. 총 25개의 투구수를 기록했는데, 93마일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서서히 구속을 증가시키겠죠. 커쇼는 일반적인 경기와 비슷한 느낌을 갖기 어려운 경기였지만, 연습경기를 준비함에 있어 이렇게 타자를 세워놓고 라이브피칭을 하는 것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25개의 공 가운데 체인지업도 하나 포함되었다고 하네요. 

카푸아노(Chris Capuano)도 2이닝을 투구했는데, 2K를 기록했습니다. 한 명을 출루시켰는데, 에러로 인한 출루였다네요. 자신의 컨트롤은 자신이 생각했던것만큼 날카롭지는 않았지만, 스프링 캠프에서 흔히 벌어지는 부분이라고 하네요. 카푸아노는 에릭슨(Gorman Erickson)이 공을 받았고, 커쇼는 트레이너(Matt Treanor)가 공을 받았습니다.

오늘 루비(Rubby De La Rosa)가 23번째 생일이라네요.

커쇼와 카푸아노외에 파이프(Stephen Fife)와 세비지(Will Savage)도 투구했는데, 뭐 사실 별로 중요한 자원은 아니라서 뭐 일단 1실점씩 했다는군요.

내일이 다저스 마이너리그 투포수의 첫 훈련날인데, 오늘이 소집날이었습니다. 마이너리그 타자의 경우 9일이 소집일이고 11일이 풀 스쿼드 훈련날입니다. 다저스의 마이너팀들은 지난해 도합 .543(414승-349패)의 승률로 텍사스에 이어 2번째로 높은 마이너리그 승률팀이었는데, 유망주가 있고 없고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이기는 경기가 많은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지네요.

다저스가 트라이아웃을 통해 계약한 브랜던 밈스(Brandon Mims)의 스카우팅 리포터를 BA를 통해서 조금은 알게되었는데, 좋은 운동신경과 스피드를 지니고 있고, 스위치타자라서 파워는 없을지라도 테이블 세터에 머물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군요.

2010년 드레프트에서 9라운드뽑힌 선수중에 4번째로 많은 계약금(23만불)을 받았다고 하는군요. 고등학교때는 주로 2번을 쳤고, 타격 폼이 아주 특이하다고 합니다.


당시 드레프트영상인데, 타격시 양 무릎을 부딛치듯이 타이밍을 잡고 베팅을 하는데, 어깨가 너무 열리는 폼이네요. 기본적으로 파워가 없지만, 꾸준한 컨택은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고딩답지않게 선구안도 갖춰진 선수라고 하니 다저스가 잘만키운다면 좋은 트레이드자원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퍼펙트게임에서의 간단 리포트도 비슷한데, 사이즈는 아주 작지만 툴이 좋다고 하네요. 다만 역시 파워는 없다고....
반응형

'LA Dodgers > Dodgers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승 1무 1패  (9) 2012.03.08
스프링 캠프 첫 경기  (4) 2012.03.06
지금까지의 소식들  (0) 2012.03.04
스캠 8일차까지의 리포트  (0) 2012.02.29
스캠 3일차  (1) 2012.02.2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