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일러 웹 (Tyler Webb)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Swing and a Miss/Long Long Time Ago

by Dodgers 2018. 9. 9. 23:00

본문

반응형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의 좌완 불펜투수인 타일러 웹은 원래 뉴욕 양키스와 계약을 맺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선수로 17년에 양키스의 유니폼을 입고 프로생활을 시작하였지만 몇번의 지명할당과 클레임 절차를 통해서 18년 6월말에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의 유니폼을 입은 선수입니다. 일단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에 합류한 이후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의 투수들처럼 홈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원정 경기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확장 로스터때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19년 불펜진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을것 같은데....가능할지..


타일러 웹의 커리어 성적:

https://www.baseballamerica.com/players/94544


버지니아주 출신의 좌완투수인 타일러 웹은 6피트 5인치, 210파운드의 좋은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선수로 고교시절에도 솔리드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South Carolina 대학에 진학을 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지 못했습니다. 1~2학년때 팀의 선발과 불펜투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타일러 웹은 동기생중에서는 나이가 많은 선수였기 때문에 2학년을 마치고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을 자격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1년 드래프트에서 신시네티 레즈의 48라운드 지명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계약하지 않고 대학에 남는 선택을 하였습니다. 당시에는 South Carolina 대학이 대학 최강팀중에 하나였기 때문에 1년 더 대학에서 띠는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이결정은 타일러 웹이 2년이나 더 대학팀에서 활약을 하는 결과를 이끌어 냈습니다. 3학년때부터 대학의 불펜투수로만 뛰었는데 구위가 특출나지 않은 불펜투수였기 때문에 드래프트에서 좋은 대우를 받지 못했습니다. 2013년에는 대학에서 43.0이닝을 던지면서 1.47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2013년 드래프트에서 뉴욕 양키스의 10라운드 픽 지명을 받을 수 있었고 3만달러에 계약을 맺었습니다. 당시의 스카우팅 리포트에 따르면 타일러 웹은 큰 신장을 갖고 있는 좌완투수로 89-91마일 수준의 직구와 겨우 평균적인 슬라이더를 던진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3년을 A팀에서 마무리를 한 타일러 웹은 14년 시즌을 A+팀의 불펜투수로 시작할 수 있었고 완성도가 있는 선수였기 때문에 14년을 AAA팀에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15년 시즌은 AAA팀의 불펜투수로 뛰면서 솔리드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다리힘줄 부상으로 인해서 많은 경기에 출전을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6년 시즌도 양키스의 AAA팀에서 불펜투수로 뛰면서 솔리드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양키스의 40인 로스터가 가득찬 상태였기 때문에 40인 로스터에 포함이 되지 못하였고 룰 5 드래프트를 통해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의 스카우팅 리포트에 따르면 타일러 웹은 90-92마일의 직구와 겨우 평균적인 슬라이더, 평균이하의 체인지업을 던지고 있는 투수로 좌타자를 상대하는 불펜투수로 자리를 잡을 수 있을것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2017년 스캠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였기 때문에 뉴욕 양키스로 돌아왔습니다. 양키스의 AAA팀의 불펜투수로 시즌을 시작한 타일러 웹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6월 24일날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양키스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한달후에 밀워키 브루어스로 트래이드가 되었습니다.


Traded by Yankees to Brewers for 1B Garrett Cooper


밀워키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시즌을 AAA팀에서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8년 스캠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결국 지명할당이 되었고 클레임 절차를 거쳐서 샌디에고 파드레즈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샌디에고 파드레즈에서도 주로 AAA팀의 불펜투수로 뛰었고 결국 6월 말에 지명할당이 되었습니다. 이후에 클레임 절차를 통해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로 이적하게 되었고 7월말에 메이저리그에 합류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에서는 불펜투수로 밥값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타일러 웹의 구종:

좌완불펜투수인 타일러 웹은 90마일 전후의 직구를 던지고 있으며 80마일 전후의 슬라이더를 주로 던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79마일 전후의 체인지업을 던지고 있습니다. 직구와 슬라이더를 통해서 주로 아웃카운트를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구위가 좋지도 못하고 커맨드도 만족할만큼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적지 않은 피홈런과 볼넷을 허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타일러 웹의 연봉:

17년까지 메이저리그 서비스 타임이 26일인 선수로 2018년에는 메이저리그 최소 연봉인 54만 5000달러 수준의 돈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18년의 서비스 타임을 고려하면 2018년 시즌이 끝나도 메이저리그 서비스 타임이 1년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연봉 조정신청이나 자유계약선수가 되는 것을 추측하는 것이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1990년생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빨라야...만 35살 시즌에 자유계약선수가 되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