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욜머 산체스 (Yolmer Sanchez)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Swing and a Miss/Long Long Time Ago

by Dodgers 2018. 8. 19. 18:27

본문

반응형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3루수인 욜머 산체스는 솔리드한 수비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올해는 3루수로 주로 출전을 하고 있지만 2루수 수비도 가능한 선수입니다. 메이저리그에서 보여주고 있는 성적을 고려하면 3루수보다는 2루수가 더 적절해 보이는데 요안 몬카다의 존재 때문에....우타양타지만 상대적으로 좌타석에서 더 좋은 타격을 하는 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5월달에는 잠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6월부터는 방망이쪽으로는 거의 기대할 것이 없는 선수입니다. 현실적으로 시카고 화이트삭스 소속이기 때문에 주전으로 뛸 기회를 얻는 것이지 강팀 소속이었다면 유틸리티 선수로 뛸 선수로 보입니다.

 

 

 

 

 

 

욜머 산체스의 커리어 성적:
https://www.baseballamerica.com/players/87549

 

베네수엘라 출신의 내야수인 욜머 산체스는 원래 카를로스 산체스로 불렸던 선수로 최근에 등록명을 변경한 것으로 보입니다. 1992년생인 욜머 산체스는 16살이던 2009년에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계약을 맺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선수로 계약 당시의 계약금이 알려지지 않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아마추어시절에 주목을 받았던 선수는 아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계약을 맺고 2년간 도미니카 서머리그에서 뛰었던 욜머 산체스는 2011년 미국으로 넘어올 수 있었고 A팀에서 0.288/0.341/0.345의 성적을 기록하면서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21번째 유망주로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의 스카우팅 리포트에 따르면 욜머 산체스는 우투양타로 인상적인 수비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넓은 수비범위와 강한 어깨를 갖고 있기 때문에 내야 모든 포지션에 대한 수비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양타인데 좌타석에서 더 좋은 타격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파워를 기대하기 힘든 선수이기 때문에 조금 더 좋은 타율과 볼넷 생산능력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성장하는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미래에 메이저리그에서 주전 2루수로 뛸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A팀에서 솔리드한 성적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2012년을 A+팀에서 시작할 수 있었고 후반기에는 AA팀에서 뛰었습니다. 두개리그에서 3할이 넘는 타율을 보여주면서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타자 유망주중에서는 가장 좋은 컨텍을 갖춘 내야수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덕분에 퓨처스 게임에 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양쪽타석에서 간결한 스윙을 보여주고 있으며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내기 위한 스윙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알렉시 라미레즈와 고든 베켐이라는 선수가 존재하는 것을 고려하면 아마도 트래이드 카드로 활용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2루수로 골드 글러브급 수비를 보여주고 있으며 유격수로 평균적인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13년 시즌은 AAA팀에서 시작하였는데 AAA팀에서 유격수와 2루수로 뛰면서 솔리드한 수비능력을 보여주었지만 타격성적이 0.241/0.293/0.296로 하락하면서 유망주 가치도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즌이 시작하기전에는 메이저리그에서 주전급 선수가 될 선수로 평가를 받았지만 시즌이 끝난 이후에는 유틸리티 내야수로 성장할 선수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14년 시즌을 AAA팀에서 다시 시작한 욜머 산체스는 다행스럽게 개선된 컨텍과 선구안을 보여주었고 7월 13일날 메이저리그에 합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13년 시즌이 끝난 이후에 체중을 증가시키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덕분에 공격적인 부부분에서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물론 여전히 하위타순에서 활약을 할 수 있는 재능이라고 합니다. 유격수와 2루수로 평균이상의 수비를 보여주는 것을 고려하면 미래에 유틸리티 내야수가 현실적인 기대치라고 합니다. 15년 스캠에서 솔리드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2루수로 자리를 잡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만족할만한 성적을 보여주지 못하였기 때문에 16년에는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를 오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행스럽게 17년에는 방망이가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다시 메이저리그에서 정착할 기회를 얻었고 팀의 2루수와 3루수로 뛰면서 솔리드한 성적을 보여주었습니다. 요안 몬카다가 화이트삭스의 2루수로 자리를 잡은 올해는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주전 3루수로 출전하고 있는데 타격 성적이 3루수로 뛰기에는 많이 부족한 선수이기 때문에 곧 포지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욜머 산체스의 연봉:
2017년까지 메이저리그 서비스 타임이 2년 134일인 선수로 슈퍼 2 조항에 의해서 2018년에는 235만달러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의 서비스 타임을 고려하면 2021년 시즌이 끝나면 자유계약선수가 됩니다. 1992년생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만 30살에 자유계약선수가 되는데...일단 성적이 크게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에 자유계약 선수가 되기 전에 논텐더가 될 가능성도 있는 선수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