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차드 우레나 (Richard Urena),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7. 6. 2. 00:47

본문

반응형


2012년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계약을 맺은 유격수로 72만 5000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함께 계약을 했던 프랜클린 바레토는 현재 오클랜드의 팜에서 성장하고 있으며 리차드 우레나는 미래에 토론토의 주전 유격수로 성장하는 길을 걷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2016년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20살의 나이로 AA리그까지 승격이 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스위치 타자로 3년전에 변신한 선수로 좋은 타격감각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부드럽고 빠르게 움직임이는 손목을 바탕으로 좋은 배트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좌타석에서 더 강한 타격을 보여주는 선수라고 합니다. 2015년 이후로 기록한 두개의 홈런을 모두 좌타석에서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체격이 좋아질수록 더 좋은 파워를 보여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우타석에서 좋은 파워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지만 더 꾸준한 컨텍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삼진비율도 높아졌으며 볼넷 비율도 증가를 했다고 합니다. 여전히 타격 어퍼로치를 개선할 필요가 있으며 구종에 대한 판단력도 개선을 해야 할것 같다고 합니다. 수비적인 측면에서 리차드 우레나는 좋은 운동능력을 바탕으로 좋은 수비범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유격수 자리를 지킬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련됨이 부족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수비를 범하고 있다고 합니다. 집중력이 부족한도 하나의 이유라고 합니다. 경험이 쌓이면 모든 것이 개선이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뛴 모든 리그에서 가장 어린 선수였던 리차드 우레나는 21살의 나이로 메이저리그에서 뛸 기회를 노릴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