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Midseason LA 다저스 유망주 랭킹

LA Dodgers/Dodgers Prospects

by Dodgers 2015. 7. 9. 14:57

본문

반응형



베이스볼 아메리카에 Midseason 유망주 랭킹이 올라왔습니다. 상당히 많은 신인들이 메이저리그에서 서비스 타임을 가지면서 유망주 자격을 잃은 상태지만 다저스의 팜 뎁스는 여전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구단은 인상적인 자금력을 앞세워서 팜 뎁스 강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1. Corey Seager, ss

현재 마이너리그 최고의 유망주로 이미 AAA팀에서 세련된 타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파워와 컨텍을 두루 갖춘 선수이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 스타급 선수가 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다저스는 선수로써의 재능 뿐만 아니라 좋은 인성과 성실함에 좋은 점수를 주고 있는데 그런 선수이기 때문에 슬럼프 없이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AAA팀에서 3루수로 종종 뛰고 있지만 구단에서는 유격수 코리 시거를 포기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빠른 송구 동작과 정확한 송구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2. Julio Urias, lhp

마이너리그에서 뛰고 있는 가장 좋은 좌완투수로 5월달에 성형수술로 인해서 휴식을 갖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아마도 후반기에 다시 마운드로 돌아올 것으로 보이는데 성형수술이 그의 직구 커맨드의 발전과 이미 플러스 등급인 커브볼, 체인지업의 발전을 가져올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3. Hector Olivera, 2b

햄스트링을 비롯한 몇몇 부상으로 인해서 플레잉 타임을 놓쳤지만 현재 다시 경기장에서 뛰고 있으며 곧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2루수와 3루수로 뛸 수 있는 선수인데 과연 다저스가 언제/어떤 수비위치에서 올리베라가 뛸 수 있는 자리를 만들지가 관건이 될 것 같다고 합니다. 


4. Jose De Leon, rhp

마이너리그에서 가장 많은 삼진을 잡고 있는 선수로 AA리그에서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직구는 93~94마일에서 형성이 되고 있는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플러스 등급의 체인지업을 어떤 카운트에서도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두 구종이외에 슬러브 형태의 변화구도 스트라이크를 잡아낼 수 있는 구종이라고 합니다. 


5. Grant Holmes, rhp

미래에 직구의 커맨드가 홈즈의 미래를 결정할것 같다고 합니다. 2선발과 마무리 투수 포텐셜을 갖고 있는 선수로 많은 회전수를 갖는 변화구도 던질 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몇몇 스카우터들은 그랜트 홈즈의 직구가 너무 스트라이크 존을 벗어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경기 결과가 스카우터들의 평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네요.)


6. Cody Bellinger, 1b/of

올해 16개의 홈런을 기록하고 있는데 지난 2년간 기록한 홈런이 4개였다는 것을 고려하면 크게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삼진숫자가 늘어났지만 대신 파워 수치가 증가했다고 하는군요. 1루수로 골든 글러브급의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빌링거인데 올해는 중견수 수비도 쓸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7. Alex Verdugo, of

지난해 0.353의 타율을 기록했던 버듀고는 몇몇 스카우터들에게 정신적인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5월달까지 0.213의 타율을 기록했던 버듀고는 이후에 우수한 배트 스피드를 바탕으로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스윙을 보여주면서 타율을 끌어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8. Scott Schebler, of

스트라이크존에 대한 감각이 있는 선수이며 지난해 만큼의 파워수치를 AAA팀에서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좌투수를 상대로 약점을 보여 주면서 생산성이 떨어진 모습이라고 합니다. 중견수 수비가 불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에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확실한 출루능력과 장타력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9. Chris Anderson, rhp

좋은 어깨를 갖고 있는 우완투수로 경험이 쌓이면서 체인지업이 발전하고 있으며 피칭 감각도 개선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효율적으로 구종을 던지는 방법과 체인지업을 던지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선발투수로 발전하지 못한다면 평균이상의 직구와 슬라이더를 바탕으로 불펜투수가 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10. Zach Lee, rhp

다저스는 AAA팀의 연고지를 교체했는데 덕분에 잭 리는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직구와 3가지 수준급 변화구를 던지고 있는 잭 리는 커리어에서 가장 좋은 WHIP와 피홈런 비율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Rising

Johan Mieses

도미니카 출신의 중견수로 2013년에 계약을 맺은 선수라고 합니다. 도미니카 서머리그에서 두시즌을 보낸 이후에 바로 A팀에 합류했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시즌중에 A+팀으로 승격이 되었다고 합니다.) 승격이 된 이후에 공격적인 수치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다저스는 미세스가 갖고 있는 좋은 감각과 강한 어깨를 매우 좋아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임에 대한 적응력도 좋은 편이며 하드 컨텍을 할 수 있는 정교함도 갖춘 선수라고 합니다. 파워와 스피드도 최소한 평균적인 툴로 평가 받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 5툴 외야수가 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Falling

Chris Reed

올해 다시 불펜투수로 전향한 크리스 리드의 직구는 89~91마일까지 회복이 되었지만 예전처럼 타자들의 방망이를 이끌어 내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삼진 만큼이나 많은 볼넷을 허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이선수가 태업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잠시 AAA팀으로 승격이 된 이후에 다시 AA팀으로 내려온 이후에 너무 성적이 처첨한 것이...기량보다는 심리적인 측면이 많이 반영이 되고 있다고 봅니다.)


Hurting

Julio Urias

5월달에 눈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올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시즌 말미에는 AAA팀에서 던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Zach Lee

손가락 통증으로 인해서 6월달에 정상적인 피칭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가운데 손가락이 좋지 못하다고 하는군요.


Jharel Cotton

4월과 5월을 왼쪽 손목 골절로 고전했다고 합니다. 돌아온 이후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Graduating

Joc Pederson

내셔널리그 신인왕 후보중에 한명으로 전반기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Yimi Garcia, Adam Liberatore, Pedro Baez

다저스의 불펜투수로 활약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Alex Guerrero

칼 크로포드의 부상으로 인해서 좌익수로 출전 시간을 가졌으며 파워를 갖춘 선수라는 것을 증명했다고 합니다. 


Coming Aboard

1. Walker Buehler, rhp, Vanderbilt.

좋은 운동능력과 투구폼을 갖춘 선수로 90마일 초반의 직구와 솔리드한 변화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1. Kyle Funkhouser, rhp, Louisville.

갖고 있는 실링에 비해서 거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꾸준히 플러스 등급의 직구와 슬라이더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2. Mitchell Hansen, of, Plano (Texas) Senior HS.

부드러운 스윙을 갖춘 좌타자로 코너 외야수의 전형적인 신체조건과 재능을 갖춘 선수라고 하는군요.


2s Josh Sborz, rhp, Virginia.

독특한 투구폼과 기복이 있는 커맨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불펜투수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메이저리그에서 통할 수 있는 스터프를 갖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3. Philip Pfeifer, lhp, Vanderbilt.

3가지 구종을 던지고 있는 좌완투수로 디셉션이 있는 투구폼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스터프보다는 커맨드형 투수가 될 것 같다고 합니다.


2018 PROJECTED LINEUP

Catcher: Yasmani Grandal

First Base: Adrian Gonzalez

Second Base: Hector Olivera

Third Base: Justin Turner

Shortstop: Corey Seager

Left Field: Alex Verdugo

Center Field: Joc Pederson

Right Field: Yasiel Puig

No. 1 Starter: Clayton Kershaw

No. 2 Starter: Zack Greinke

No. 3 Starter: Julio Urias

No. 4 Starter: Hyun-Jin Ryu

No. 5 Starter: Jose De Leon

Closer: Yimi Garcia (이미 가르시아가 마무리 투수를 할 정도로 다저스가 돈이 없지는 않을것 같은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