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투수 필 휴즈가 미네소타 트윈스와 3년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여러구단에서 2년 계약을 제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미네소타 트윈스가 3년 계약을 제시했기 때문에 필 휴즈를 영입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계약금액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3년 2400만달러에 계약을 맺은것 같다고 합니다. 연봉 800만달러에 계약을 맺었네요. 얼마전에 연봉 1200만달러짜리 리키 놀라스코와 계약을 맺은 것을 고려하면 1주일 사이에 두명의 선발투수를 영입함으로써 선발진을 단단하게 보강을 했군요. 준수한 스터프와 피칭 감각을 갖춘 선수이기 때문에 필 휴즈도 미네소타 트윈스에게 적절한 선수로 보입니다. 문제는 과연 항상 발목을 잡았던 건강일것 같습니다.
필 휴즈의 2013년 성적:
캘리포니아 출신 선수이기 때문에 샌디에고나 샌프란시스코, LA 다저스와 단기계약을 맺고 자신의 계약을 다시 끌어올리는 선택을 할 것으로 예측이 되었지만 3팀이 다른 선발투수를 영입함으로써 선택의 옵션이 많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다행이라면 내년 시즌 홈구장으로 사용하게 될 미네소타 트윈스 구장도 투수에게 유리한 구장입니다. 아직 젊은 선수이기 때문에 3년 계약이 끝나는 시점에서 대박 계약을 시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양키즈가 좌완 선발투수인 요한 산타나의 영입을 위한 트래이드를 시도할때 항상 거론이 되던 선수가 필 휴즈로 기억을 하는데 이렇게 미네소타 트윈스의 유니폼을 입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