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렉스 메이어 (Alex Meyer), 스카우트 리포트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3. 10. 15. 18:47

본문

반응형


작년 겨울에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워싱턴에서 미네소타 트윈스로 이적을 한 알렉스 메이어는 올해 78이닝을 던졌지만 100개가 넘는 삼진을 기록한 선수로 좋은 구위를 보여주는 선수라고 합니다. 직구는 주로 90마일 중반에서 형성이 되는데 최고 98마일까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움직임이 좋은 직구는 아닌듯 싶습니다.)

알렉스 메이어의 2013년 성적:
http://www.baseballamerica.com/statistics/players/cards/36218

알렉스 메이어의 두번째 구종은 커브볼로 직구/커브 조합으로 많은 삼진을 잡아내고 있다고 합니다. 슬라이더와 체인지업도 던지고 있는데 타자들의 시선을 끌기 위한 구종이라고 합니다. 6피트 9인치의 장신으로 릴리스 포인트를 잘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커맨드가 흔들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장신 선수들이 겪는 일반적인 문제점이죠.) 올해 9이닝당 3.7개의 볼넷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릴리스 포인트를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하는군요. 올해 어깨 부상으로 인해서 많은 시간을 놓쳤지만 다행히 큰 문제점이 발견이 되지는 않았다고 하는군요. 어깨가 좋지 않다는 점은 투수에게 큰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하는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