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홈런 경기를 한 키버트 루이스 (Keibert Ruiz)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21. 8. 26. 12:35

본문

반응형

2021년 트래이드 데드라인때 LA 다저스에서 워싱턴 내셔널스로 트래이드가 된 이후에 타석에서는 조금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포수 키버트 루이스가 오늘 AAA팀과의 경기에서 멀티 홈런 경기를 하면서 서서히 워싱턴 내셔널스의 조직에도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선발투수인 조시아 그레이가 벌써 선발진에서 어느정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반면에 키버트 루이스는 아직까지 워싱턴의 유니폼을 입고 메이저리그에서 뛸 기회를 얻지 못하고 있는데 아마도 그것은 투수리드등의 철학이 구단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부분에 익숙해질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9월달이 되면 26인 로스터에서 28인 로스터로 확대가 되는데..아마도 이때 메이저리그팀에 합류하게 될 것 같습니다.

 

LA 다저스의 AAA팀 성적: 52경기, 0.311/0.381/0.631, 16홈런, 45타점
워싱턴의 AAA팀 성적: 16경기, 0.306/0.358/0.548, 3홈런, 10타점

 

1회에 홈런을 기록한 키버트 루이스는 7회에 한차례 더 홈런을 기록하면서 멀티홈런 경기를 성공을 시켰는데 2021년 5번째 멀티홈런 경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LA 다저스의 AAA팀에서도 멀티 홈런을 기록하는 말이 많기는 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출신선수의 다른 선수들처럼 분위기를 타면 좋은 타격을 하더군요.) 그리고 8회에 안타를 한개 더 기록하면서 멀티홈런/3안타 경기를 성공시킬수 있었다고 합니다. LA 다저스에 합류한 맥스 슈어저와 트레이 터너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아쉬움이 1도 없는 마음으로 키버트 루이스가 메이저리그에서 주전 포수로 자리를 잡길 기원하고 있는데..일단 8월말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키버트 루이스가 메이저리그에서 기회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키버트 루이스의 최대 단점은 포수로 도루 저지율이 매우 낮다는 점인데..워싱턴으로 이적한 이후에 도루 저지율이 좋아지기는 했습니다. 다저스의 AAA팀에서는 6개의 도루를 지저하는 동안에 27개의 도루를 허용하였는데..워싱턴 조직으로 이적한 이후에는 4개를 저지하는 동안에 11개의 도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도루 저지율을 얼마나 개선할수 있을지가 키버트 루이스가 메이저리그에서 주전 포수로 자리를 잡는 시점을 결정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베네수엘라 출신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서부에 위치한 다저스가 아닌 동부에 위치한 워싱턴에서 뛸 기회를 얻은 것이 반갑기는 하겠군요. (유독 베네수엘라 출신의 메이저리거들이 서부에서 뛰는 것을 선호하지 않죠.) 키버트 루이스와 함께 워싱턴으로 트래이드가 된 외야수인 도노반 케이시도 현재 워싱턴의 AAA팀에서 좋은 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