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2020년 고교야구 Preseason 올스타

MiLB/MLB Draft

by Dodgers 2020. 2. 2. 00:11

본문

반응형

2020년 드래프트의 경우 대학 유망주들의 수준도 좋은 편이지만 고교 4학년중에서 좋은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드래프트입니다. 올스타에 선정이 된 선수들의 경우 실제로 절반이상은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픽 지명을 받는 선수들입니다. 다저스의 경우 그동안 대학 선수들을 많이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하였지만 최근 로우 레벨에 S급 유망주가 많지 않은 것을 고려하면 올해는 고교 선수를 지명할 시점이 되기는 했습니다. (물론 결국은 대졸 선수를 지명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타일러 소더스트롬 (Tyler Soderstrom), C, Turklock (Calif.) HS
우투좌타로 좌타석에서 좋은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포수로 지난 여름 쇼케이스에서 수준급 투수들의 공을 잘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수비에서는 개선이 필요한 선수지만 포수로 뛰는데 부족함이 없는 운동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필요하다면 3루수로 이동할수 있는 수비툴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에드 하워드 (Ed Howard), MIF, Mount Carmel (Ill.) HS
2020년 드래프트는 고교 유격수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드래프트라고 합니다. 에드 하워드는 가장 좋은 고교 유격수중에 한명으로 유격수 자리를 지킬 수 있는 재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석에서는 평균이상의 배트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지금은 갭파워를 보여주고 있지만 신체적으로 성장하면 개선된 파워를 보여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밀란 토렌티노 (Milan Tolentino), MIF, Santa Margarita HS, Rancho Santa Margarita, Calif.
청소년 대표팀에서 에드 하워드가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이후에 유격수로 뒤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넓은 수비범위와 인상적인 수비동작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공격적인 부분에서 단점이 지적이 되고 있지만 좋은 컨텍과 밀어치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조던 워커 (Jordan Walker), CIF, Decatur (Ga.) HS
6피트 5인치, 220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3루수로 신체적으로 더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고교 타자중에서 가장 좋은 파워 뿐만 아니라 세련된 컨텍도 보여주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사이즈에 비해서 좋은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강한 어깨와 준수한 3루수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1루수가 될 가능성도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블레이즈 조던 (Blaze Jordan), CIF, DeSoto Central HS, Southaven, Miss.
1년 빨리 드래프트 대상자가 되면서 상대적으로 어린 나이로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인상적인 파워 포텐셜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세련된 타격 어프로치와 빠른 손움직임을 통해서 구장 모든 방향으로 타구를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3루수로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수비는 발전이 필요한 선수라고 합니다.

 

오스틴 헨드릭 (Austin Hendrick), OF, West Allegheny HS, Imperial, Pa.
엄청난 파워 포텐셜과 특출난 배트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수준급 투수들의 공도 잘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 코너 외야수가 되는데 부족함이 없는 플러스 등급의 어깨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피트 크로우-암스트롱 (Pete Crow-Armstrong), OF, Harvard-Westlake HS, Studio City, Calif.
전체적으로 솔리드한 툴을 갖고 있는 선수로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와 중견수 수비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공격적인 부분에서도 좌타석에서 솔리드한 방망이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난 여름 이벤트에서 헛스윙이 많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가치가 하락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보여준 성적은 고교 최고 수준의 타자라고 합니다.

 

로버트 하셀 (Robert Hassell), OF, Independence HS, Thompson’s Station, Tenn.
고교선수중에서 가장 좋은 컨텍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중에 한명으로 메이저리그에서 2번타자로 뛸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타석에서 좋은 적응력과 선구안을 갖고 있으며 파워 포텐셜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제러드 켈리 (Jared Kelley), RHP, Refugio (Texas) HS
고교 최고의 직구를 던지고 있는 선수중에 한명으로 제러드 켈리가 던지는 직구와 체인지업은 플러스 등급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솔리드한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시점에서 메이저리그에 가장 접근한 고교선수라고 합니다.

 

믹 아벨 (Mick Abel), RHP, Jesuit HS, Portland, Ore.
6피트 5인치, 180파운드의 성장 포텐셜이 큰 체격과 인상적인 스터프를 갖고 있는 선수로 96~97마일의 직구를 던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90마일 초반의 공을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슬라이더는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고교 최고의 변화구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그리고 체인지업에 대한 감각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알렉스 산토스 (Alex Santos), RHP, Mount St. Michael Academy, Bronx, N.Y.
추운 북동지역의 고교를 다니고 있는 선수로 좋은 운동능력과 간결한 팔동작으로 공을 던지는 투수라고 합니다. 그리고 플러스 등급의 직구와 커브볼을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봄에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능력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카슨 몽고메리 (Carson Montgomery), RHP, Windermere (Fla.) HS
직구와 슬라이더를 통해서 꾸준하게 헛스윙을 이끌어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커터성 움직임을 보여주는 직구는 90마일 초반에서 형성이 되고 있는데 많은 회전수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두가지 궤적을 보여주는 슬라이더는 우타자/좌타자 모두에게 헛스윙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제러드 존스 (Jared Jones), RHP, La Mirada (Calif.) HS
작은 신장을 갖고 있지만 가장 강한 어깨를 갖고 있는 고교생중에 한명으로 좋은 운동능력과 빠른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90마일 후반의 직구와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3가지 구종 모두 좋을때는 플러스 구종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야수:
1.Masyn Winn
2.Ed Howard
3.Brandon Fields

 

가장 좋은 타격감각을 갖고 있는 선수
1.Robert Hassell
2.Austin Hendrick
3.Pete Crow-Armstrong

 

가장 좋은 파워를 갖고 있는 선수
1.Austin Hendrick
2.Blaze Jordan
3.Jordan Walker

 

가장 스피드가 좋은 선수
1.Enrique Bradfield
2.Petey Halpin
3.Masyn Winn

 

가장 수비가 좋은 내야수
1.Ed Howard
2.Milan Tolentino
3.Steven Ondina

 

가장 수비가 좋은 외야수
1.Pete Crow-Armstrong
2.Enrique Bradfield
3.Petey Halpin

 

가장 수비가 좋은 포수
1.Drew Romo
2.Kyle Teel
3.Kevin Parada

 

가장 어깨가 강한 내야수
1.Coby Mayo
2.Masyn Winn
3.Ed Howard

 

가장 어깨가 강한 외야수
1.Austin Hendrick
2.Chase Davis
3.Jared Jones

 

가장 어깨가 강한 포수
1.Tyler Soderstrom
2.Drew Romo
3.Corey Collins

 

가장 좋은 직구를 던지는 투수
1.Jared Kelley
2.Mick Abel
3.Carson Montgomery

 

가장 움직임이 좋은 직구를 던지는 투수
1.Jared Kelley
2.Mick Abel
3.Alejandro Rosario

 

가장 좋은 변화구를 던지는 투수
1.Mick Abel (SL)
2.Victor Mederos (CB)
3.Carson Montgomery (SL)

 

가장 좋은 체인지업을 던지는 투수
1.Ben Hernandez
2.Jared Kelley
3.Mick Abel

 

가장 좋은 커맨드를 보여주는 투수
1.Mick Abel
2.Max Rajcic
3.Jared Kelley

 

가장 운동능력이 좋은 투수
1. Jared Jones
2.Masyn Winn
3.Carson Montgomery

 

가장 메이저리그에 근접한 선수
1.Jared Kelley
2.Austin Hendrick
3.Robert Hassell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