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맷 월너 (Matt Wallner)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8. 11. 18:24

본문

반응형

2017년 1학년때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올해의 신입생에 선발이 되었던 맷 월너는 지난 2년간 컨퍼런스에서 가장 많은 홈런을 기록하는 선수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9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픽 후보로 성장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19년에 타석에서 꾸준함을 보여주지 못하였기 때문에 결국 전체 39번픽 지명을 받게 된 맷 월너는 180만달러의 돈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45 | Power: 55 | Run: 40 | Arm: 65 | Field: 50 | Overall: 45

 

좋은 신체조건과 근력, 그리고 좌타석에서 공격적인 스윙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19년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은 선수중에서 가장 좋은 파워를 갖고 있는 선수중에 한명으로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빠른 구속을 대처하는 방법을 익히고 타격 어프로치를 개선할수 있다면 인상적인 파워를 경기중에도 보여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볼넷을 생산하는 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높은 OPS를 기록할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피하가는 피칭을 하는 대학의 투수들에게 말려들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첫 2년간 중견수로 뛰었지만 스피드가 평균이하이기 때문에 3학년때는 우익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R+팀에서 우익수로 솔리드한 수비를 보여주었습니다. 우익수로 뛸 수 있는 어깨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불펜투수로 뛰면서 최고 97마일의 직구와 각도 큰 슬라이더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과거에는 투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지만 현재는 많은 타점을 만들어내는 외야수로 더 높은 포텐셜을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