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로벨 가르시아 (Robel Garcia)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7. 29. 19:36

본문

반응형

2010년에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 계약을 맺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로벨 가르시아는 4년후에 방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이탈리아의 여성과 결혼을 한 로벨 가르시아는 3년간 이탈리아에서 뛰었다고 합니다. 2018년 가을에 이탈리아 대표팀의 일원으로 교육리그에 참여하였던 로벨 가르시아는 18년 드래프트 전체 2번픽인 헌터 그린에서 홈런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0월달에 시카고 컵스와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AA팀에서 시즌을 시작한 로벨 가르시아는 AAA팀의 승격을 받았고 메이저리그까지 도달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첫 3경기에서 2개의 홈런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40 | Power: 50 | Run: 40 | Arm: 55 | Field: 50 | Overall: 40

 

우투양타인 로벨 가르시아는 인상적인 배트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타석에서 매우 공격적인 타격 어프로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마치 조이 갤로와 같은 타구속도와 높은 삼진 비율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의 타격 어프로치로 미래에도 좋은 생산성을 보여줄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일단 현재 메이저리그의 빠른 직구와 수준급 변화구를 공략할 수 있는 배트 스피드는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솔리드한 어깨를 갖고 있지만 스피드가 평균이하이기 때문에 수비적인 가치는 제한적이라고 합니다. 3루수로 봐줄만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으며 종종 2루수 수비를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마이너리그에서는 내야 모든 포지션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