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크리스 밸리몬트 (Chris Vallimont)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7. 28. 13:49

본문

반응형

2018년에 소속 2부대학을 칼리지 월드시리즈로 이끈 크리스 밸리몬트는 9이닝당 16.5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특출난 구위를 보여주면서 마이애미 마린스의 5라운드 지명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프로에서는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크리스 밸리몬트는 2019년에 A팀에서 뛰면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올스타에 선정이 되었고 A+팀으로 승격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구단의 관심을 받았기 때문에 세르지오 로모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미네소타 트윈스로 이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60 | Curveball: 50 | Slider: 55 | Changeup: 50 | Control: 45 | Overall: 40

 

고교시절에 85~88마일의 직구를 던졌던 크리스 밸리몬트는 대학에서 꾸준하게 92~96마일의 직구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80마일 중반의 슬라이더를 통해서 타자들의 헛스윙을 이끌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각도 큰 커브볼과 체인지업도 로우 레벨의 타자들을 상대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구종이라고 합니다. 꾸준하게 스트라이크를 던져줄수 있을지에 따라서 미래 크리스 밸리몬트의 가치가 결정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변화구의 각도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대학때 불펜투수로 최고 98마일의 직구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것을 고려하면 변화구와 컨트롤이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불펜투수로 변신하는 선택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