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방출이 된 루크 그레거슨 (Luke Gregerson)

MLB/MLB News

by Dodgers 2019. 5. 21. 16:13

본문

반응형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계약을 맺은 이후에 계속해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우완 불펜투수 루크 그레거슨을 방출하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남은 연봉이 적지 않기 때문에 트래이드 가치가 없었기 때문에 구단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거의 없었습니다. 1984년생으로 나이가 많은 것을 고려하면 추후에 메이저리그에서 공을 던지는 것을 볼 수 있을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그만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루크 그레거슨이 보여준 것이 없었습니다. 최근 몇년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불펜 문제로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문제의 주범중에 한명이 바로 루크 그레거슨입니다.

 

루크 그레거슨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ladodgers.tistory.com/19782

 

루크 그레거슨 (Luke Gregerson)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의 베테랑 우완투수인 루크 그레거슨은 과거 샌디에고 파드레즈와 휴스턴 애스트로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셋업맨역활을 하였던 투수로 지난 겨울에 불펜투수가 필요했던 세인트루이..

ladodgers.tistory.com

샌디에고 파드레즈와 휴스턴 애스트로스에서 불펜투수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루크 그레거슨은 지난 2017년 겨울에 2+1년짜리 계약을 맺고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하였는데 아쉽게도 부상과 부진이 함께 오면서 지난 1.5년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유니폼을 입고는 단 23경기 밖에 출전하지 못했습니다. 2019년에는 메이저리그에서 겨우 6경기에 출전을 하였고 5.2이닝을 던지면서 7.94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였습니다. 2019년 연봉이 500만달러라는 것을 고려하면 전혀~돈 값을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루크 그레거슨의 경우 2020년 구단옵션이 남아있는 상황인데 구단 옵션은 이번 방출로 당연스럽게 방출이 되었기 때문에 100만달러의 바이아웃까지 지불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일단 과거에 보여준 성적이 있기 때문에 마이너리그 계약을 통해서 루크 그레거슨을 영입하는데 관심을 보여주는 구단이 있을수도 있는데...만약 루크 그레거슨이 메이저리그에 도달하게 된다면 메이저리그 최소 연봉으로 그를 활용할수 있습니다. 과거에 인상적인 땅볼 유도능력을 보여주었던 선수라는 것을 고려하면 투수들에게 유리한 홈구장을 사용하는 구단에서 루크 그레거슨의 영입에 관심을 보여줄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최근 몇년간 불펜진을 보강하기 위해서 꾸준하게 불펜투수들을 보강하는 선택을 하였는데 아직까지는 좋은 결과물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겨울에 영입한 앤드류 밀러는 기대만큼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