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프탈리 펠리츠 (Neftali Feliz)와 계약을 맺은 시애틀 매리너스

MLB/MLB News

by Dodgers 2019. 4. 13. 21:19

본문

반응형

2019년에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잘 나가고 있는 팀중에 하나인 시애틀 매리너스가 마이너리그 계약을 통해서 우완투수인 네프탈리 펠리츠를 보강하는 선택을 하였습니다. 한때 인상적인 직구를 통해서 마무리투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던 네프탈리 펠리츠이지만 가장 최근인 2018년에는 애리조나 디백스의 AAA팀에서만 뛰었고 메이저리그에서 공을 던지지 못한 선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애틀 매리너스의 AAA팀에서 큰 반전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다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2018년에 애리조나 디백스의 AAA팀에서 선발과 불펜을 오가면서 91.2이닝을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4.81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2019년에 마이너리그 계약을 이끌어내지 못하면서 스프링 캠프를 소화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시애틀 매리너스의 AAA팀에서 공을 던지는 것을 기대하는 것은 힘들 것으로 보이며 일단 확장 캠프에서 몸을 만든 이후에 5월중순에 시애틀 매리너스의 마이너리그팀에서 공을 던지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한때 텍사스 레인저스의 마무리 투수로 뛰었던 선수로 메이저리그에서 357경기에 등판한 네프탈리 펠리츠는 21승 19패 107세이브, 평균자책점 3.49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최근에는 직구 구속도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단점이었던 볼넷 문제는 더욱 심각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메이저리그에서 더욱 더 입지를 잃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8년에 불펜투수가 아닌 선발투수로 변신하는 시도를 하였습니다. (지난해 AAA팀에서 선발투수로 12경기에 등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단 시애틀 매리너스의 마이너리그팀에서 선발투수로 뛰게 될지 아니면 불펜투수로 뛰게 될지 예상하기 힘든 상황이지만 시애틀 매리너스가 로스터 시즌 경쟁을 계속한다면 아마도 불펜투수로 뛰면서 기존 불펜진에 문제가 생겼을때를 대비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