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호세 소리아노 (Jose Soriano)의 2019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3. 20. 23:31

본문

반응형

2016년 3월달에 LA 에인젤스와 계약을 맺은 호세 소리아노는 7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인상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인데 이미 기대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LA 에인젤스 관계자들에게 기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2017년에 미국에서 데뷔를 한 호세 소리아노는 2018년시즌을 확장캠프에서 시작하였지만 시즌중에 A팀에 도달할수 잇었다고 합니다. 초반에는 부진하였지만 후반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즌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65 | Curveball: 55 | Changeup: 50 | Control: 45 | Overall: 45


인상적인 피칭감각과 실링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마운드에서 상당한 툴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6피트 3인치의 신장에 근육이 더 붙는다면 최고 97-98마일의 직구를 던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많은 회전수의 변화구도 던질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꾸준함을 유지할 수 있다면 호세 소리아노의 커브볼은 좋을때 플러스 구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LA 에인젤스는 호세 소리아노에게 체인지업을 더 많이 던지길 주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에 약 15%의 공이 체인지업이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체인지업이 개선이 되면서 휠씬 더 좋은 감각을 보여주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8년에 볼넷의 허용이 크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좋은 운동능력과 반복적인 투구폼을 고려하면 컨트롤은 결국 개선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평균적인 커맨드를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2019년에 많은 이닝을 던지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유망주 순위는 크게 개선이 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