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이안 해밀턴 (Ian Hamilton)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3. 15. 22:17

본문

반응형

워싱턴 주립대학에서 2년간 28개의 세이브를 기록한 이안 해밀턴는 2015년 서머리그에서 선발투수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대학 3학년때 선발투수로 변신을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2승 10패 4.86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면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스터프도 하락하였다고 합니다. 결국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11라운드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에 불펜투수로 돌아온 이안 해밀턴는 2년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메이저리그에 도달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70 | Slider: 60 | Changeup: 45 | Control: 50 | Overall: 45

 

선발투수로 90마일 초반의 밋밋한 직구를 던졌던 이안 해밀턴은 불펜투수로 이동한 이후에 90마일 중반의 직구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종종 100마일의 공을 던졌고 전체적인 움직임도 좋았다고 합니다. 파워 슬라이더는 87-90마일에서 형성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꾸준함을 보여줄 때는 플러스 구종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좌타자들을 상대하기 위해서 체인지업을 섞어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체인지업은 메이저리그에서 좋은 결과물을 가져오지 못했다고 합니다. 대학에서 컨트롤이 좋지 못했고 프로 초반에도 좋은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최근 2년간 발전하는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낮은 스트라이크 존을 잘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마무리 투수가 될 수 있는 선수중에 한명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