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콜린 포세 (Colin Poche)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3. 6. 21:22

본문

반응형

2016년 드래프트에서 애리조나 디백스의 14라운드 지명을 받은 콜린 포세는 2018년 5월달에 스티븐 수자의 트래이드의 추후지명선수로 탬파베이 레이스로 이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탬파베이 레이스에 합류한 이후에 크게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2018년 마이너리그 불펜투수중에서 가장 좋은 0.82의 평균자책점과 0.79의 WHIP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무려 9이닝당 15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콜린 포세보다 2018년에 9이닝당 삼진을 더 많이 잡아낸 투수는 없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65 | Slider: 55 | Control: 55 | Overall: 45

 

92~94마일의 직구를 던지고 있는데 회전수가 많기 때문에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투구폼과 팔동작도 공을 잘 숨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좋은 익스텐션을 통해서 공을 던지고 있기 때문에 타자들이 공을 볼 기회가 많지 않다고 합니다. 직구와 함께 평균이상의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는데 늦게 좌우 움직임이 큰 슬라이더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가지 구종 모두 준수한 커맨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갖고 있는 구위자체는 8~9회에 등판할 수 있는 선수는 아니지만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순간에 등판을 시킬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우타자/좌타자 모두에게 많은 삼진과 약한 타구들을 잘 생산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멀티이닝을 던지는 능력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