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A에서 빅리그로 직행

LA Dodgers/Dodgers News

by akira8190 2011. 8. 10. 10:43

본문

반응형

다저스가 최근에 피칭프로스펙터를 콜업시킬때 AAA를 스킵한체로 AA의 경험만으로 콜업시키는데, 이는 엘버커키의 해발고도의 탓이 크다고 합니다.

제가 지금껏 알고 있었던 사실과는 달리 록스의 쿠어스필드보다 해발고도가 더 높은 곳에 자리잡고 있는 곳이 엘버커키라고 하네요.

쿠어스필드가 있는 덴버는 해발고도가 1610m(5280 feet)인데 반해, 엘버커키의 해발고도는 1619m(5311 feet)라고 합니다.

9m차이는 무마되어도 무방하겠지만, 일단 AA에서 잘 던지던 어린 투수에게 쿠어스필드에서의 피칭은 아무래도 부담이 가겠고, 빅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보다 상대적으로 나이가 어리기때문에 받는 충격은 훨씬 배가 될 것 같네요.

이로 인해서 AAA를 스킵하는 현상이 생겼는데, 커쇼(Clayton Kershaw)가 08시즌에 빅리그로 콜업되기 전에 AAA를 스킵한 적이 있었고, 그 이후에 캘리 잰슨(Kenley Jansen), 루비(Rubby De La Rosa), 그리고 최근에 이오발데(Nathan Eovaldi)가 있었습니다.

린드블럼(Josh Lindblom)의 경우 지난 해 AAA에서 뛰면서 엄청난 압박을 받았고, 실제로 성적도 처참했기에 올해 AA에서 시즌을 시작하였다가 빅리그로 콜업되기도 했었습니다. 아무래도 프런트에서 '린드블럼의 학습효과'로 인해 다른 투수들에게는 위험을 경험시키지 않으려고 하는 모양입니다.

그리고 엘버커키외에 다른 PCL의 팀들(콜로라도 스프링스, 투산, 라스베거스, 솔트레이크 시티, 레노) 대부분이 높은 곳이 위치해서 평범한 플라이볼이 홈런이 되기때문에 AAA에서 뛰고 있는 다저스의 투수와 타자들의 성적을 제대로 측정하기가 어렵다고 하네요.
 
해서 레벨은 분명 낮지만, 더 균형적인 체터누가를 선택한거 같습니다. 또한, 체터누가의 피칭코치인 척 크라임(Chuck Crim)에 대한 신뢰도때문이기도 한다네요. 이전 빅리거였던 크라임은 좋은 슬라이더를 던졌던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그가 슬라이더를 전수해줘서 이오발데와 루비, 게라, 린드블럼이 올해 105.2이닝동안 2.98ERA와 96K를 합작했었다고 합니다.

물론 이는 투수에 대해서만 측정하는거 같습니다. 타자의 경우 디 고든(Dee Gordon), 샌즈(Jerry Sands)가 AAA를 경험한 후에 콜업되었으니 말이죠.

Dodgers RHP Jonathan Broxton tossed last night and today for the first time since being shut down in his latest rehab
이제는 거의 잊혀진 브락스턴(Jonathan Broxton)이 어제와 오늘 토스를 했다고 합니다. 메팅리에 따르면 시즌이 끝나기전에는 돌아올거라고 하네요.

일단 그가 돌아와서 정상적인 투구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도 불투명한데다가 다저스가 과연 브락스턴으로 픽장사를 할 수 있을지도 의문스럽네요. B타입이 되어달라는 것도 너무 큰 욕심인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Dodgers OF/1B Juan Rivera (right knee) can pinch-hit tonight and likely will be out just the one day.
후안 리베라(Juan Rivera)의 경우 오른쪽 무릎이좋질않아서 오늘 핀치히터로만 활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Rubby De La Rosa's Tommy John surgery was performed today by Dr. James Andrews in Florida.
오늘 루비가 플로리다에서 제임스 엔드류스 박사의 집도아래 TJS를 했다고 합니다. 이오발데의 말을 들어보면 7개월 후에 공을 잡고 던질 수 있다고 하는데, 일단 어깨강화훈련도 해야할 것이고, 그간 다저스가 오프시즌때 선수를 분명 영입할 것이기때문에 무리하지않는 선에서 진행했으면 하네요.

Phillies' Victorino is batting NL-best .377 off left-handers. He is 5 for 16 w/1 HR against Dodgers' Lilly
빅토리노가 좌완상대로 아주 좋은 타격을 보여주고 있는데, 릴리를 상대로도 성적이 좋네요.
현재 24/24를 기록중인 릴리는 아마도 오늘 25/25클럽에 가입하지 않을까 싶네요.

현지시간으로 오늘 낮에 잰슨이 화이트 메모리얼 소아과 병원에서 사인행사를 했다고 하네요.

반응형

'LA Dodgers > Dodgers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 리드와 계약확정  (3) 2011.08.12
디 고든 DL  (5) 2011.08.11
크리스 리드와 계약  (39) 2011.08.08
오늘의 영상  (74) 2011.08.07
채팅 2.0  (81) 2011.08.0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