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복귀까지 4~6주의 시간이 필요한 훌리오 우리아스 (Julio Urias)

LA Dodgers/Dodgers News

by Dodgers 2018. 7. 16. 15:42

본문

반응형

 

과연...이렇게 빨리 메이저리그로 돌아올수 있을지 의문이지만 다저스의 감독인 데이브 로버츠 감독에 따르면 좌완투수인 훌리오 우리아스가 곧 마이너리그 재활 경기에 등판을 하게 될 것이라고 하며...몸에 이상이 발견이 되지 않는다면 4~6주후에 돌아올수 있을 것이라고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즉 9월 확장 로스터때 메이저리그에 복귀할 가능성이 있다는 말인데.....너무 서둘러서 메이저리그에 복귀시키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제 인터뷰에 따르면 선발투수로 복귀를 시킬 생각을 갖고 있는것 같은데...어깨 수술을 받았던 선수라는 것을 고려하면 등판시점을 예상할 수 없는 불펜투수가 아니라 등판 스케줄을 미리 알수 있는 선발투수로 등판시키는 것이 나은 선택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훌리오 우리아스의 커리어 성적:
https://www.baseballamerica.com/players/904

 

타자를 세워놓고 피칭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진 훌리오 우리아스는 88~92마일의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꾸준하게 공을 던지고 있다는 리포트가 나오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수술이후에 어깨쪽에 별다른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워낙 위험한 부위의 수술을 받았기 때문에 조금 더 차분하게 복귀를 시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은데.....일반적으로 어깨수술을 받은 선수들의 경우 구속이 1~2마일 감소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과거처럼 92~96마일의 직구를 던지는 훌리오 우리아스를 다시 보지 못할 가능성도 있지만 1996년생으로 매우 어린 선수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르게 몸이 회복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돌아와서 어떤 공을 다시 던져줄지 지켜보고 싶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