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리카르도 로드리게스 (Ricardo Rodriguez)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7. 3. 20:57

본문

반응형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는 2010년 텍사스 레인저스와 계약을 맺을 시점에는 80마일 중반의 직구를 던지는 베네수엘라 출신의 우완투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에 2년간 구속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팔꿈치 문제를 겪었던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는 2015년에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6년에 토미 존 수술을 받으면서 경기 출전을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7년에 45타자 연속 범타 처리를 포함해서 솔리드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8월달에 AA팀에 도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60 | Slider: 55 | Curveball: 50 | Control: 55 | Overall: 45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는 90마일 중반의 직구와 솔리드한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는 선수로 메이저리그에서는 마이너리그에서 보여준 슬라이더를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80마일 초반의 커브볼을 던지고 있는데 아직 파워가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는 간결한 투구폼을 갖고 있는 선수로 프로에 입단한 이후로 스트라이크존에 공을 잘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디셉션이 부족한 편이라고 합니다. 시즌을 부상자 명단에서 시작한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는 5월달에 그라운드로 돌아올수 있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