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세 마르티네즈 (Jose Martinez)에게 많은 것을 배운 야이로 무노즈 (Yairo Munoz)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8. 3. 31. 22:52

본문

반응형


2018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의 개막 로스터에 합류한 야이로 무노즈에 대한 글이 올라왔습니다. 올해 시범 경기에서 인상적인 타격을 보여줄 수 있었는데...가장 큰 변화는 호세 마르티네즈로부터 공을 띄우는 타격에 대한 조언을 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오클랜드 팜에서 뛸 당시에는 단지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기 위한 스윙을 했기 때문에 땅볼이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 스프링캠프 첫날 호세 마르티네즈로부터 타구에 더 많은 백스핀을 거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가능한 공의 뒷부분을 치기 위한 스윙을 했으며 더 멀리 나가는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손을 더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야이로 무노즈의 스카우팅 리포트:

http://ladodgers.tistory.com/14922

http://ladodgers.tistory.com/13213


호세 마르티네즈는 지난해 스캠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2017년에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하는데 호세 마르티네즈의 타격성적이 좋아진 이유가 바로 타격 매커니즘을 약간 수정하면서 공을 더 멀리 보낼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야이로 무노즈는 올해 스캠에서 0.323/0.364/0.516의 타격을 보여주면서 메이저리그에 도달할 수 있었는데 지난해 호세 마르티네즈가 스캠에서 주목을 받았을때보다 더 좋은 타격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수비위치에 대한 수비가 가능한 선수로 벤치 멤버로 중요한 역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항상 유망주들이 기대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이기 때문에 무노즈가 시즌 말미에는 주전급 선수로 뛰는 모습을 볼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