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D.J. 스튜어트 (D.J. Stewart),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11. 00:01

본문

반응형


D.J. 스튜어트는 대학 최고 수준의 방망이를 갖고 있는 타자 유망주중에 한명으로 2학년때 컨퍼런스에서 가장 좋은 타격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3학년때도 좋은 방망이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2015년 드래프트에서 볼티모어의 1라운드 지명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16년까지는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엇지만 지난해 AA팀에서 뛰면서 0.278의 타율과 21홈런, 20도루를 달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50 | Power: 45 | Run: 50 | Arm: 40 | Field: 45 | Overall: 45


D.J. 스튜어트는 대학시절에는 오프스탠스를 사용하는 선수였지만 2016년부터 개선된 타격스탠스를 보여주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더 자연스러운 스윙을 갖게 되었으며 하체와 손목을 더 잘 활용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몸쪽공에 대한 공략이 좋아졌으면 경기중에도 충분한 파워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타석에서 인내심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볼넷을 골라내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평균적인 스피드를 이용해서 한 베이스를 더 가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D.J. 스튜어트는 작고 단단한 몸을 갖고 있지만 준수한 스피드와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어깨가 약하고 수비가 인상적이지 않기 때문에 좌익수로 뛰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팀의 5번째의 외야수가 수비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최대치라고 합니다. 주전으로 뛰기 위해서는 방망이가 크게 발전해야 할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