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안드레스 무노즈 (Andres Munoz)의 2018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6. 20:32

본문

반응형

 

2015년에 7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선수로 2015년에 샌디에고 파드레즈가 사용한 가장 큰 액수의 보너스라고 합니다. 이후에 2년간 많은 발전을 하면서 A팀에 도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특히 A-팀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도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8.1이닝을 던지면서 4개의 피안타를 허용하는 동안에 11개의 삼진을 잡아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80 | Slider: 50 | Control: 40 | Overall: 45

 

안드레스 무노즈는 강한 공을 던지는 불펜투수로 샌디에고 팜에서 가장 강한 공을 던지는 투수라고 합니다. 그리고 마이너리그에서도 가장 강한 공을 던지는 투수중에 한명이라고 합니다.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도 좋은 구속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꾸준하게 90마일 후반의 직구를 던졌으며 종종 101마일까지 던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트라이크존 근처에서 인상적인 움직임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각도 큰 80마일 후반의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는 선수로 구종에 대한 감각을 개선시킬 수 있다면 좋은 구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능력이 개선이 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힘이 많이 들어가는 투구폼을 갖고 있기 때문에 팔각도를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평균이하의 컨트롤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2년간 9이닝당 6.7개의 볼넷 을 허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평균적인 컨트롤만 보여줄 수 있어도 미래에 마무리 후보로 거론이 될 수 있는 구위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