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이안 해밀튼 (Ian Hamilton),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6. 15:05

본문

반응형

 

1-2학년때 팀의 마무리 투수로 28개의 세이브를 기록했던 이안 해밀튼는 2학년 서머리그에서  선발투수로 뛰기 시작하였으며 대학 3학년때도 선발투수로 뛰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형편없는 성적을 기록하면서 2016년 드래프트에서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11라운드 지명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바로 불펜투수로 변신을 시켰으며 지난해 AA팀에 도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물론 AA팀에서 좋지 못해서 A+팀으로 강등이 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70 | Slider: 55 | Changeup: 45 | Control: 50 | Overall: 45

 

선발로 이동한 이후에 직구의 구속은 90마일 초반으로 하락하였으며 움직임도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불펜투수로 이동한 이후에는 움직임이 인상적인 90마일 중반의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 98마일. 각도 큰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는데 90마일에서 형성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때는 플러스 구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좋을때는 평균적인 체인지업을 던지고 있다고 하는데 좌타자를 상대로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A+팀에서 뛰면서 공격적인 피칭을 하였다고 합니다. 덕분에 9이닝당 1.4개의 볼넷만을 허용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AA팀에서는 A+팀만큼 효율적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9이니당 볼넷 비율이 3.8개까지 상승했다고 합니다. 미래에 마무리 투수가 될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는 선수로 최소한 불펜투수로 자리를 잡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2018년에 AA팀에서 뛰면서 성장할 시간을 갖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갖고 있는 재능을 보여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