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아트 워렌 (Art Warren),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2. 28. 23:55

본문

반응형


2015년 드래프트에서 시애틀 매리너스의 23라운드 지명을 받은 선수로 2부대학 출신의 선수라고 합니다. 커리어를 선발투수로 시작해서 16년에 A팀과 A+팀에서 뛰었다고 합니다. 지난해 A+팀에서 시즌을 시작한 아트 워렌는 선발이 아니라 불펜투수로 뛰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즌후에 참여한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시즌 말미에 11.1이닝 무실점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70 | Slider: 55 | Curveball: 50 | Changeup: 40 | Control: 45 | Overall: 45


불펜으로 이동한 이후에 구속이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선발로 90마일 초반의 직구를 던졌지만 불펜으로 94-98마일의 공을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종의 움직임도 좋아졌다고 합니다. 강하고 늦게 떨어지는 슬라디어도 헛스윙을 만들어내는 구종으로 평균이상의 구종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꾸준함이 부족한 커브볼을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선발로 뛰면서 체인지업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노력을 하였지만 불펜으로 이동한 이후에는 크게 의미없는 구종이 되었다고 합니다. 힘이 많이 들어가는 투구폼을 갖고 있는 선수로 투구폼을 반복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평균이하의 컨트롤을 보여주고 있으며 많은 볼넷을허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상위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피칭감각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실링은 미래에 7-8회에 등판하는 불펜투수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