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오닐 크루즈 (Oneil Cruz)의 2018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2. 23. 23:43

본문

반응형


스카우터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던 오닐 크루즈는 6피트 1인치의 신장을 갖고 있었지만 다저스와 계약을 맺을 시점에는 6피트 4인치의 신장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6년에 프로 커리어를 시작할 시점에는 6피트 6인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엄청난 실링을 갖고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았지만 2017년에 도미니카 서머리그에서 바로 A팀으로 승격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피츠버그의 주목을 받았고 2017년 7월말에 토니 왓슨의 트래이드 포함이 되어서 이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45 | Power: 55 | Run: 50 | Arm: 60 | Field: 55 | Overall: 45 


가장 좋은 재능은 파워로 현재는 컨텍툴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방망이에서 공이 폭발적으로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긴 스윙과 배트 스피드, 마른 체격을 고려하면 미래에 플러스 파워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스윙이 크지는 않은 편이지만 스트라이크존에서 벗어나는 공에 손이 종종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꾸준하게 타격 어프로치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유격수에서 3루수로 이동을 하였는데 갖고 있는 재능은 내야수 자리를 지킬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사이즈에 비해서 잘 달리는 선수이며 플러스 등급의 어깨를 갖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코너 외야수가 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2018년을 19살의 나이로 소화할것 같다고 합니다. 내야수로 너무 큰 체격을 갖고 있는 선수로 결국 방망이의 발전이 크루즈의 미래를 결정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