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티브 겔츠 (Steve Geltz)와 마이너리그 계약

LA Dodgers/Dodgers News

by Dodgers 2017. 1. 8. 18:05

본문

반응형


다저스가 우완불펜투수 자원이 스티브 겔츠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지난해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불펜투수로 뛴 선수인데 워낙 성적이 좋지 못해서 방출을 당한 이후에 다저스행을 선택을 했군요. 본인에게 익숙한 사람들이 많이 일을 하고 있는 다저스라는 것을 고려하면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2015년에는 신인선수로 좋은 활약을 했던 선수인데...지난해 많이 부진했군요. 일단 지난해 던진 이닝에 비해서 피홈런이 너무 많았습니다. 작고 단단한 체형. 쓰리쿼터 형태의 팔각도를 가진 투수로 90마일 초반의 직구와 80마일 초반의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던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티브 겔츠의 커리어 성적:

http://www.baseballamerica.com/statistics/players/cards/89175


피칭 동영상을 찾아보니 좌타자에게는 약점이 있는 투수로 보이는군요. 팔을 감아 던지면서 변화구의 각도를 만들어내는 스타일로 보이는데 구위 자체가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스카우팅 리포트를 찾아봐도 구위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공격적으로 몸쪽 승부를 즐기는 타입의 투수라고 합니다. 그래도 자유계약선수로 프로 생활을 시작해서 메이저리그까지 올라온 점을 보면 근성자체가 대단한 선수로 보이기는 합니다. 아직 서비스 타임이 2년이 되지 않은 선수이기 때문에 다저스는 메이저리그 최소 연봉으로 스티브 겔츠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열심히 해서 메이저리그 최저 연봉 전부 받아 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