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A 다저스, 마이너리그 룰 5 드래프트로 4명의 선수를 영입하다.

LA Dodgers/Dodgers Prospects

by Dodgers 2014. 12. 13. 16:50

본문

반응형


이미 40인 로스터에 선수가 꽉차 있었던 LA 다저스이기 때문에 메이저리그 룰 5 드래프트에 선수를 지명할 수 없었는데...40인 로스터와 상관 없는 마이너리그 룰 5 드래프트에서는 다저스가 4명의 선수를 지명했습니다. (가장 많은 선수를 마이너리그 룰 5 드래프트를 통해서 영입했습니다.) 예전에는 AAA 룰 5 드래프트 뿐만 아니라 AA 룰 5 드래프트도 있었는데 이젠 AAA 룰 5 드래프트만 존재하는 모양입니다. 사실 거의 의미를 잃고 있는 룰 5 드래프트라.....

Dodgers Peter Lavin  OF Phillies
Dodgers Alex Santana RHP Orioles
Dodgers Randy Fontanez RHP Mets
Dodgers Nate Samson SS Diamondbacks

이렇게 4명의 선수는 내년에 다저스의 마이너리그 팀에서 뛰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그냥 로스터 메우기용 영입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스카우트 리포트를 찾아 봤는데 베이스볼 아메리카에는 스카우트 리포트가 없습니다. 따라서 한번도 팀의 유망주 랭킹 30위에 포함이 되었던 선수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피터 라빈 (Peter Lavin)
지난해 A+팀과 AA팀에서 외야수로 뛴 선수인데 특별한 것이 없는 그냥 그런 선수입니다. 2011년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은 선수인데 1987년생으로 나이가 엄청 많은 선수네요.

알렉산더 산타나 (Alexander Santana)
알렉산더 산타나는 도미니카 출신의 작은 우완 불펜투수인데 올해 R+팀, A팀과 AA팀에서 40이닝 정도를 피칭해서 50개정도의 삼진을 잡았군요. 원래는 내야수였던 것으로 보이는데 2011년에 투수로 전향을 했군요.. 

랜디 폰타네즈 (Randy Fontanez)
랜디 폰타네즈는 뉴욕 메츠의 A+팀과 AA팀에서 뛴 불펜투수로 마무리 투수 경험도 있는 선수입니다. 일단 이번에 지명이 된 선수중에서 가장 기량은 좋은 선수로 보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메이저리그에서 볼 수 있는 선수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네이트 샘슨 (Nate Samson)
올해 AA팀에서 2루수로 뛴 선수인데 경기 출장이 겨우 46경기 뿐입니다. 사실상 마이너리그팀의 대수 자원이라고 보면 정확할것 같습니다. 1987년생으로 나이도 많습니다. 2008년에 A팀에서 가장 좋은 수비력을 갖춘 2루수로 선정이 되기도 했었네요. 내년 AAA팀의 백업 내야수 역활을 기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행인지 다저스의 마이너리그팀 어떤 선수도 이번 룰 5 드래프트를 통해서 다른팀으로 이적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마이너리그팀에 도움이 될 만한 유망주도 없다는 말인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