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카를로스 리 (Carlos Lee)의 1999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2. 2. 7. 00:10

본문

반응형

파마나 출신의 선수로 신체적으로 성장하고 타격 스킬이 발전하면서 시카고 화이트삭스 최고의 유망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최근에 1인치의 신장과 10파운드의 근육이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 구단은 신체적으로 더 성장할수 있는 선수로 판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체적으로 성장하면서 근력이 개선이 되었고 자연적으로 파워가 좋아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996년부터 파워수치가 게속해서 증가한 카를로스 리는 1998년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는 0.315의 타율, 4홈런, 19개의 2루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신체적으로 성장한 것도 있지만 몸쪽 공에 대한 공략이 개선이 된 것도 홈런이 증가한 이유라고 합니다. 간결한 스윙과 특출난 배트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중견수쪽으로 많은 장타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파워를 갖고 있는 타자라는 것을 고려하면 삼진 비율이 매우 낮은 선수이며 사이즈에 비해서 특출난 스피드를 보여주는 선수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1루까지 4.25초에 달리는 선수로 평균이상의 스피드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인성과 게임에대한 열정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3루수로 뛸 수 있는 어깨를 갖고 있으며 부드럽고 빠른 손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지만 발움직임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송구의 정확도와 수비범위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는 1루수와 외야수로 뛰었다고 합니다. 조 크레디라는 3루수 유망주가 존재하는 것을 고려하면 결국 코너 외야수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항상 열정적인 수비를 하는 선수라는 것을 고려하면 빠르게 적응할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갖고 있는 타격 재능은 포지션에 상관없이 좋은 결과물을 기대할수 있게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