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바 야구 선수들이 해외에서 뛰는 것을 허가하나?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3. 9. 28. 13:31

본문

반응형


현재 쿠바 최고의 타자인 알프레도 데스파니에 (Alfredo Despaigne)가 멕시코리그에서 뛰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큰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지만...멕시코리그와 쿠바 정보가 쿠바 선수들이 멕시코리그에서 자유롭게 뛰게 하는 것을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결국 쿠바선수들이 멕시코리그에서 뛰는것을 허용한다는 것은 장기적으로 쿠바 선수들이 망명절차 없이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것도 허용이 될 수도 있다는 말로 받아 들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미국 정부가 쿠바 국적 사람들이 미국에서 경제 활동을 하는 것을 막고 있는 상황에서 쿠바 정부가 허락을 한다고 해도 이게 의미가 있는 일인지는 모르겠지만....(현재 제도에서는 쿠바 국적의 선수는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도미니카/멕시코/아이티의 국적으로 메이저리그팀과 계약을 맺습니다.)

요즘 쿠바야구의 수준이 많이 떨어졌다는 평가가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미국 진출을 시도하고 있는 선수이외에 메이저리그의 관심을 받을 만한 선수가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쿠바 야구 전문가의 평가를 보면 현재 쿠바리그에서 뛰는 투수중에서는 당장 메이저리그에서 뛸 만한 수준의 선수가 없다고 이야기 할정도던데...하여튼 쿠바 선수들이 만약 전면적으로 메이저리그 야구팀과 계약을 맺을 수 있게 된다면 선수들의 몸값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종종 쿠바 출신이라는것 만으로 기량보다 많은 금액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