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호세 코니엘 (Jose Corniell)의 2021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1. 2. 15. 23:25

본문

반응형

2019년에 62만달러의 돈을 받고 시애틀 매리너스와 계약을 맺은 선수로 2020년에 도미니카 서머리그에서 프로 데뷔를 할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COVID-19로 인해서 취소가 되었고 비자 문제로 인해서 애리조나 교육리그도 늦게 합류할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2경기에 공을 던진 이후에 도미니카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12월달에 불펜투수인 라파엘 몬테로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텍사스 레인저스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큰 신장과 넓은 어깨를 갖고 있는 선수로 이닝이터로 성장할 몸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90~93마일의 직구는 자연적으로 싱커성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데 낮은 스트라이크존을 잘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래에 평균이상의 구종으로 발전할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많은 땅볼을 만들어낼것 같다고 합니다. 커브볼과 체인지업을 던지고 있는데 평균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라이크존 존 구석구서에 던질수 있는 커맨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슬라이더를 익히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어린 선수는 아니지만 침착한 모습을 마운드에서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미래에 플러스 등급의 컨트롤을 보여줄 수도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어린 선수이기 때문에 당연스럽게 성장 포텐셜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나이에 비해서 세련된 피칭 감각과 커맨드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2021년 시즌은 R팀에서 공을 던질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