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벌 캐러웨이 (Burl Carraway)의 2020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MLB Draft

by Dodgers 2020. 5. 24. 08:26

본문

반응형

댈러스 뱁티스트 대학의 좌완투수인 벌 캐러웨이는 2020년 드래프트 대학야구 최고의 불펜투수중에 한명으로 당장 메이저리그에서 8~9회에 등판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은 투수라고 합니다. 6피트, 173파운드의 작은 몸을 갖고 있지만 좋은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하체를 잘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디셉션이 있는 투구폼과 빠른 팔스윙을 통해서 쉽게 96-98마일의 직구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복이 있는 컨트롤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대학의 타자들이 공략하는데 더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2019년에는 상대한 64명의 타자중에서 33명을 삼진으로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직구의 컨트롤이 개선이 될 수 있다면 벌 캐러웨이의 직구는 플러스-플러스 등급으로 평가를 받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직구와 함께 1-7시 궤적을 보여주는 70마일 중반의 커브볼을 던지고 있는데 타자 무릎쪽으로 떨어지는 커브볼이라고 합니다. 물론 직구처럼 컨트롤이 전체적으로 평균이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에서는 통했지만 프로에서도 좋은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컨트롤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종종 릴리스 포인트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전체적인 투구폼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상황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고 합니다. 이부분을 개선할수 있다면 메이저리그에서 8-9회에 등판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고 합니다. 아마도 몇몇 구단들은 구속을 약간 하락시키는 대신에 컨트롤을 개선시키는 선택을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스트라이크를 꾸준하게 던질 수 있다면 빠르게 마이너리그를 통과할수 있는 선수중에 한명이라고 합니다. 1999년 5월 27일생으로 대학의 3학년 선수중에서는 젊은 선수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