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너리그 전용공을 사용할 예정인 AA리그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20. 1. 27. 00:56

본문

반응형

2020년부터 AA리그도 메이저리그 공인구를 사용할 예정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 논의를 통해서 메이저리그 공인구가 아니라 기존 마이너리그에서 사용하는 공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2019년에 AAA리그가 메이저리그공인구를 도입한 이후에 타격이 폭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아무래도 이것이 선수의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을 하고 기존 마이너리그 공인구를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메이저리그 공인구의 경우 코스타리카에서 생산된 제품이지만 마이너리그 공인구의 경우는 중국에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2019년에 AAA리그가 메이저리그 공인구를 사용하면서 홈런이 58% 증가하였고 득점은 21%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타자들의 방망이가 폭발을 하면서 타자들의 재능을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려워졌으며 투수들의 경우 자신감을 잃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선수들의 성장에 방해가 되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투수 유망주들이 가능한 AAA리그에서 오래 공을 던지게 하지 않았습니다. 2018년에 홈런 5개 기록한 선수가 2019년에는 20개가 넘는 홈런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니..실제로 다저스의 타자 유망주들도 AAA팀으로 승격이 된 이후에 타격 스탯이 크게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가빈 럭스의 AA팀 기록: 64경기, 0.313/0.375/0.521, 13홈런, 37타점
가빈 럭스의 AAA팀 기록: 49경기, 0.392/0.478/0.719, 13홈런, 39타점

 

AA리그는 Texas League, Southern League, Eastern League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다저스의 AA팀은 텍사스 리그에 속해 있는 구단입니다. (일반적으로 텍사스 리그는 타자에게 유리한 리그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해 다저스의 마이너리거들의 경우 AA팀에서도 방망이가 폭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만약 AA팀도 반발력이 높은 메이저리그 공인구를 사용하게 된다면 홈런이 크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겠네요. (다저스의 마이너리거들의 경우 공을 띄우는 비율이 타구들보다 높은 편입니다.) 2019년 포스트시즌부터는 공인구가 변경이 되었는지 홈런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이게 투수들의 기량이 좋은 팀들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했기 때문인지 아니면 공의 반발력에 변화를 준 것인지는 2020년 정규시즌이 시작이 되면 정확하게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구단이나 선수들에게 정확한 내용을 이야기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 시즌이 어느정도 진행이 되어야 내용을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