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카고 컵스의 외야수인 이안 밀러 (Ian Miller)에 대해서 알아보자

Swing and a Miss/Players Report

by Dodgers 2019. 12. 21. 00:05

본문

반응형

19-20년 오프시즌이 시카고 컵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은 중견수인 이안 밀러는 2019년에 미네소타 트윈스의 유니폼을 입고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선수로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통해서 좋은 주루 플레이를 보여주는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마도 시카고 컵스도 일단은 AAA팀의 외야수로 뛰게 하면서 추후에 대수비나 대주자로 활용할 계획으로 영입했다고 보면 정확할것 같습니다. 펜실베니아주 출신의 선수로 2013년 드래프트에서 시애틀 매리너스의 14라운드 지명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선수로 2016년시즌이 끝난 이후에 스윙을 교정하면서 파워가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메이저리그에서 파워를 기대할 수 있는 선수는 아닙니다. 2019년 시즌을 시애틀 매리너스의 AAA팀에서 시작한 이안 밀러는 시즌중에 미네소타 트윈스로 현금 트래이드가 되었습니다. 포스트시즌을 노리는 미네소타 트윈스가 대주자/대수비 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영입한 것으로 보이는데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결국 시즌이 끝난 이후에 자유계약선수가 되었고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고 메이저리그의 문을 노크하게 되었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벤치 자원으로 활용이 되기 위해서는 출루율을 더 높일 필요가 있는데...타석에서 볼넷 생산능력이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이점을 개선할 방법을 찾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카우팅 리포트를 보니 로우 레벨에서 뛰던 당시에 등쪽 부상을 당한 것을 비롯해서 몸이 좋지 않아서 기대만큼 빠르게 성장을 하지 못한 것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2019년에 미네소타 트윈스에서는 12경기에 출전해서 0.176/0.176/0.235의 부진한 성적을 보여준 이안 밀러는 AAA팀에서는 121경기에 출전해서 0.264/0.346/0.431, 11홈런, 58타점, 35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메이저리그에서 기록한 3개의 안타를 모두 우투수에게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반면에 마이너리그에서는 좌투수에게 더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군요. (우투수를 상대로는 0.248의 타율을 기록한 반면에 좌투수를 상대로는 0.321의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컨텍이 집중하는 타입의 투수이기 때문에 좌/우투수의 상대타율이 크게 차이가 날 타입의 투수는 아닌데..신기합니다.) 시카고 컵스가 여전히 포스트시즌을 노릴수 있는 전력을 갖고 있는 팀이고 이안 밀러가 포스트시즌을 노리는 팀들이 종종 로스터에 넣기 원하는 스피드를 갖춘 선수이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 백업 외야수로 경기 출잔을 할 기회를 얻는다면 포스트시즌에서 중요한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안 밀러의 수비 및 주루:
프로에서는 주로 중견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선수로 메이저리그에서는 외야 모든 포지션에 대한 수비를 담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단 스피드를 통해서 평균이상의 수비 범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 도달하게 된다면 대수비 자원으로 자주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마이너리그에서 243개의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스피드는 마이너리그에서 손에 꼽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주전으로 뛸 수 있다면 30개가 넘는 도루를 기록할 수 있는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입니다. 도루 성공률이 80% 수준인 것을 보면 스피드를 활용할수 있는 주루 센스를 갖고 있는 선수입니다.

 

이안 밀러의 연봉:
2019년 9월 4일에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선수로 2019년 9월달을 미네소타 트윈스와 함께한 이후에 지명할당이 되었고 이후에 자유계약선수가 되었기 때문에 이번에 시카고 컵스와 계약을 맺을수 있었습니다. 1992년생으로 나이가 많은 선수이기 때문에 추후에 미국에서 뛰면서 많은 돈을 버는 것을 기대하기는 힘든 선수이고 매해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하는 선수 같습니다. 일단 2020년에 메이저리그에 도달하면 메이저리그 최소 연봉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2022년 시즌이 끝나면 연봉 조정신청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선수이며 2025년 시즌이 끝나면 자유계약선수가 될 수 있는 선수입니다. 일본이나 한국에서 관심을 받을 수 있는 파워가 좋은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일단은 스피드를 활용해서 메이저리그에서 자리를 잡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